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Chinese)/매일 중국어 - 치아문단순적 소미호 (致我们单纯的小)

중드로 중국어 공부 하기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Part 5

by ★√★ 2020. 3. 28.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Part #4에 이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관련 Posting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네이버 검색] 치아문단순적소미호 드라마 포스터 참조

 

 

#21 欢迎新同学来到国家重点中学, 晨曦中学

huān yíng xīn tóng xué lái dào guó jiā zhòng diǎn zhōng xué  
- 우리 천시 고등학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欢迎 : 환영합니다
同学 : 한 학교에서 배우다 
-> 새로운 학교에서 공부하는 걸 환영하는데, 그 학교가, 국가 중점 학교고, 그 학교가 천시 중고등학교다. 저는 요런 의미로 해석하고 이해를 했습니다.

#22 今天你以晨曦为荣 

jīn tiān nǐ yǐ chén xī wéi róng  
- 오늘은 니가 천시를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以 : ~ 에게 (앞에 나오는 대명사 수식)
为荣 : 영광스러운, 사랑스럽게 여기다.
-> 오늘은, 니가 누구를, 천시를 영광스러운 (사랑스러운) 존재라고 생각하고, 라는 뜻으로 해석하였습니다.

#23 明天晨曦以你为荣 

mingtiān chén xī wéi róng  
- 내일은, 천시가 너를 자랑스럽게 여기되다. 

 


24 江辰 你看咱俩今年有一个班

jiāng chén,  nǐ kàn zán liǎng jīn nián yòu yī gè bān  
동영상 해석 : 쟝쳔, 우리 또 한반이구나
자체 해석 By Davey : 쟝쳔, 너봤어? 우리 올해도 같은 반이야. 

 

咱俩 : 우리 둘
一个班 : 한 반
-> 저는 쟝천 너 봤어? 누가 우리가, 올해도, 같은 반이 됐네. (여기에서 咱们 《-- 요게, 我们하고 틀리게, 그냥 말을 하고 있는 사람과 듣는 사람들로 한정하는 "우리" 라는 뜻입니다. 참조하세요) 

#25 天赐良缘 

tiān cì liáng yuán  
천생연분이네

 


-> 하늘에서 내려 줬는데, 커플(좋은 인연)을 내려다 줬다.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그럼 Part 5는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열공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