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해결 방법

by ★√★ 2023. 5. 20.

안녕하세요 이번에 작성할 내용은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해결방법 대한 내용입니다. 간혹 윈도우 10, 윈도우11 사용을 하시면서 자음 모음 분리 되는 현상을 발견하게 되시는데 이런 현상의 원인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 언어충돌 분리현상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한글-자모음-분리현상-해결방법-썸네일
한글-자모음-분리현상-해결방법-썸네일

 

목차

1.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2.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해결 방법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한글-자모음-분리-현상.JPG
한글-자모음-분리-현상.JPG

 

: 맥북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대부분의 PC 사용자 분이시라면 윈도우 프로그램을 운영체제로 사용을 하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윈도우 버전도 윈도우 10과 윈도우 11을 사용하고 계실 거라고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윈도우10과 윈도우11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면서 갑자기 한글 자모음이 붙지 않는 현상을 발생하는데 키보드로 한글을 입력을 하면 "ㄱㅏ, ㄴㅏ" 와 같이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을 종종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PC로 작업을 하시면서 자신도 모르게 “윈도우키 + H” 를 누르게 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의 음성인식 받아쓰기 기능을 활성화 했기 때문입니다.

 

영문의 경우에는 영문은 기본적으로 자모음이 분리되어 있지만 한글은 자모음이 하나로 합쳐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에 언어 충돌로 인한 분리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해결 방법

 

: 이런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포함해서 윈도우에 무슨 문제가 생기면 해당 PC를 재부팅으로 하게 되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이모티콘-입력-화면.JPG
이모티콘-입력-화면.JPG

 

 하지만 문서 작업 중이거나 원격으로 지원을 받는 등 재부팅을 하기 불가능하거나 어려우실 경우에는 "윈도우 키 + . "를 동시에 눌러 주시면 이모티콘 입력창이 활성화가 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 기능이 비활성화가 되어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을 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해결 방법 대해서 공유드렸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해결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중국어 키보드 설정 방법 윈도우 7 기준 (feat 윈도우 10 도 큰 차이는 없음)

 

중국어 키보드 설정 방법 윈도우 7 기준 (feat 윈도우 10 도 큰 차이는 없음)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은, 중국어 키보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Posting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귀찮아서 안 알아본 사항인데,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방법을 알아서 내서 지금 쓰

davey.tistory.com

 

 

▶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윈도우 버전)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윈도우 버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Explore 보다는 다른 웹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용자에게 여러 가지 편리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