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방법

by ★√★ 2021. 8. 1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안랩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으로써 은행업무를 하시면 거의 대부분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hnlab Safe Transaction 설명

    AhnLab-Safe-Transaction
    AhnLab-Safe-Transaction-출처-안랩-홈페이지

     

    : 그럼 먼저 AhnLab Safe Transaction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ASTx)은 한글로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이라고 명명합니다. 

     

    ▼ 은행업무를 보시면 거의 대부분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게 되는데 이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실 때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 AhnLab Safe Transaction이 설치가 되게 됩니다. 

     

      그 이유가 Ahnlab Safe Transaction 은 안랩 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Non-Active X 기반의 온라인 통합 보안 제품으로 웹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협과 해킹 요인에 대해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현재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새마을금고 등의 인터넷뱅킹 이용 시 설치해야 하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계속적으로 은행별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변경될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방법

     

    :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Ahnlab Safe Transaction 은 안랩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으로써 많은 기업에서 사용을 하고 있으며 자동적으로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하지만 Ahnlab Safe Transaction 매우 높은 빈도로 CPU, 하드 점유율 100%를 만들어 컴퓨터를 과부하 걸리게 만들며 심각한 메모리 누수로 인해 업무용 컴퓨터에서 작업 중 메모리 부족으로 튕기게 만드는 결정적 원인 중 하나로도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Ahnlab Safe Transaction 은 일단 설치되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건 말건 상관없이 부팅과 동시에 실행되며, 제거하지 않는 한 영원히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면서 CPU와 하드디스크를 느리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이 됩니다.

     

     그래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제거 삭제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종종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하게 되면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목록 중에 Ahnlab Safe Transaction을 찾으셔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제거라는 항목을 클릭하셔도 되고 더블 클릭을 하셔도 제거 삭제 프로세스가 진행이 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Winsdows 설정에서 앱에서도 Ahnlab Safe Transaction를 찾아 제거하실 수 있지만 저는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을 통해서 삭제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종종 컴퓨터가 느려졌다고 생각이 드시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없는지 한 번 확인하는 것도 컴퓨터를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8.14 - [생활 IT 지식] - 아이폰12 배터리 잔량 표시 백분율로 하는 방법

     

    아이폰12 배터리 잔량 표시 백분율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12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사용하시면서 배터리 용량을 표시하고 싶지만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로 표시하는 방법은

    davey.tistory.com

     

    2021.08.14 - [생활 IT 지식] -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크롬을 사용하실 건데 크롬을 사용하시다가 느려지는 현상을 종종 경험하실 겁니

    davey.tistory.com

     

    2021.08.06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누끼 따는 사이트 및 누끼 따는법

     

    누끼 따는 사이트 및 누끼 따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누끼 따는 사이트 및 누끼 따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끼를 딴다는 의미는 어떤 사진에서 배경을 제외할 때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누끼는 일본어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