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

달러 투자 방법 총정리

by ★√★ 2021. 11. 30.

달러-투자-방법-썸네일
달러-투자-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최근 오미크론 코로나 변이로 인해 주가가 많이 하락하였고, 금과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달러 투자는 또 하나의 재테크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러

 

: 여기에서 말하는 달러는 미국 달러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디커플링이라는 애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세계 강국의 경제 흐름에 따라 세계 나라의 경제가 같이 움직여야 되는데 그렇지 않은 현상을 디커플링이라고 합니다. 

 

 해당 디커플링 관련 내용은 한 문장으로 설명 드렸지만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더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디커플링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디커플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재테크 용으로 하신다면 이런 용어를 하나하나 알아두시는 게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디커

davey.tistory.com

 

이런 디커플링 현상에도 불구하고 코로나와 같은 세계 위기가 오게 되면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의 수요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중에 하나는 미국 달러입니다. 

 

미국 달러에 투자하는 이유는 세계 여러나라의 긴축 통화이기 때문입니다. 세계 위기 현상으로 인해 원달러 환율이 올라가게 되면 안전자산의 수요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히 나중에 정상상태로 돌아오기 전에 이미 달러는 올라있을 것이고 그때쯤에 환차익 투자를 통해서 재테크 수익을 벌 수 있어서 최근 달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달러 투자 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한 세계 여러나라의 긴축 통화인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달러를 환전하여 미국 ETF에 투자하는 재테크 수단도 나오고 있을 정도로 미국 달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증권사에서도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주고 있을 정도로 미국 주식 투자의 수요가 늘어남으로써 달러를 이용해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러 투자 방법에는 달러 예금과 달러를 이용한 직접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1) 달러 예금을 통한 투자

 

: 달러 예금을 통한 투자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달러를 주기적으로 사는 것입니다. 해당 설명에 대해서 "이거 너무 간단하고 아니야?"라고 얘기하시지만 현재까지 적금을 들고 깬 적이 얼마나 있는지 자문하시면 이게 의외로 어려운 일인 것을 깨닫게 되실 겁니다. 

 

달러를 산다는 것은 적금처럼 사는 것입니다. 현재 원달러 환율은 오미크론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1,192 원 정도입니다. 올해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수준에 해당합니다. 

 

 올해 초에는 1,100원 수준의 원달러 환율이 이렇게 상승을 한 것입니다. 소액의 달러의 경우에는 큰 변화는 없지만 많은 양의 금액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변화가 환차익을 주거나 손해를 크게 주기 때문에 이 부분은 기업이나 달러를 많이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큰 이슈 중에 하나입니다. 

 

원달러-환율-1일
원달러-환율-1일-출처-네이버금융

 

 

 

 이렇게 올해만 해도 거의 10%정도의 변화가 있었고 이를 잘 이용하면 달러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달러를 사는 방법으로는 적립식이 있고, 매달 하락한 시점에서 사는 방식이 있습니다. 

 

아래 10년 기준의 원달러 환율의 변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000원 밑으로 거의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즉 저점을 1,010원으로, 고점을 1,200원 정도 생각을 하고 자신만의 적정 가격에 매수와 매도를 하는 것입니다.

 

원달러-환율-10년
원달러-환율-10년-출처-네이버금융

 

 물론 이럴 때 한꺼번해 매도와 매수를 하지 말고 주식을 하듯이 분할 매도, 분할 매수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처럼 위드 코로나가 시행하고 나서 갑자기 나온 이슈인데 이로 인해 원달러 환율의 하락 흐름이 상승으로 급변화되었기 때문입니다. 

 

 항상 어떤 이슈가 나올 수도 있고 기존에 나온 이슈의 영향도 줄어들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달러 매도, 매수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달러 예금을 통한 투자는 달러 수수료를 제외하고는 추가적으로 내는 세금은 없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2) 달러를 이용한 직접 투자 

 

: 위에서 설명드린 달러 예금 투자 방식은 의외로 간단할 수 있지만 달러를 이용한 직접 투자하는 방식은 많은 공부가 요하는 투자 방식입니다. 달러를 이용한 직접 투자 방식으로는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미국 달러 인덱스 ETF에 투자

- 월배당 미국 ETF or 미국 주식에 투자

 

일단 위에 설명 드린 투자를 수행하려면 먼저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어떤 종목이 우량하고 어떤 종목이 배당을 많이 주는지를 알아보시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 주식 공부하듯이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투자는 증권사를 통해서 미국 주식과 미국 ETF를 사는 것이기 때문에 환전을 해야 하면 주거래 증권사에서 달러 투자 시 수행하는 달러 환전 수수료 혜택을 받으시거나 아니면 현재 수수료 우대를 해주는 증권사를 선정해서 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달러 투자 방법 총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모든 투자에 앞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공부입니다. 공부를 먼저 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제 포스팅을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는 자신이 판단해서 책임지면서 하시는 것이라는 점을 인지하시고 수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11.15 - [경제 놀이터] - 미국 월배당 고배당 ETF 정리

 

미국 월배당 고배당 ETF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미국 월배당 고배당 ETF 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은 거의 연별로 배당을 주기 때문에 파이프라인 구성이 힘들지만 미국 주식은 월

davey.tistory.com

 

 

 

2021.11.21 - [경제 놀이터] - 미국 주식 ETF QQQ 정리

 

미국 주식 ETF QQQ 정리

이번 포스팅은 미국 주식 중에 ETF QQQ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유튜브 소수 몽키 채널을 보고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한번 하나 하나 알아보도록 하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