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무직자 무소득 소액대출 조건 및 대출 가능 추가 대출 상품 TOP 3

by ★√★ 2021. 5. 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는 주부, 대학생과 같이 무직자 분들이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와 무소득이신 분들에게 제1, 2 금융권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로 정리를 하였습니다.

 

무직자-무소득-소액대출-TOP3-썸네일
무직자-무소득-소액대출

 

무직자 무소득 소액대출 조건 및 대출 가능 상품 TOP 3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 드린 무직자 무소득 소액대출 가능 상품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 드렸던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국민은행 KB리브 간편 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에 이어 추가적으로 소개 드리는 대출 상품입니다.

 

▼기 소개드린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국민은행 KB리브 간편 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무직자 무소득 소액대출 조건 및 대출 가능 상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는 주부, 대학생과 같이 무직자 분들이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자가 높은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가 아닌 제1, 2

davey.tistory.com

 

 이제부터 소개 드리는 소액대출 가능 상품도 직업이나 소득 없는 주부, 대학생, 프리랜서, 일용직, 신용이 낮은 분들은 나름대로 연소득이나 거래 내역 그리고 신용등급이 높으면 1, 2 금융권에도 소액대출은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첫번째로 소개 드릴 대출 상품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 비상금대출도 무직자 무소득이신 분들에게 심사를 통해서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다른 은행권 상품과 달리 서울보증보험의 증권 발급을 자격 조건으로 삼고 있습니다. 보증보험이란 여러분에게 보증을 서주는 것인데요. 바로 서울보증보험이란 회사가 그 역할을 합니다. 이런 보증보험을 받기 위해서는 이전에 대출 연체라던가 금융과 관련된 나쁜 기록이 없으셔야 합니다. 설명 드린 대출 연체 내역 및 신용등급과 재산 상태 등을 고루 판단하여 보증보험 발급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 만약 이체나 대출 연체의 기록이 있으신 분들은 보증보험 발급이 어렵고 자연스럽게 카카오 대출도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상환 방식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준금리는 0.8% 이고 2.3% 에서 최대 14.111%까지 가산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최저 3.1%의 금리를 적용 받는 다고 합니다. 한도는 300만원,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라서 사용하기에는 편리하며 돈이 생길 때 마다 바로 바로 갚을 수 있는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므로 이 부분도 다른 소액대출 보다 편리한 부분입니다.

 

 두 번째 소개 드릴 소액 대출 상품은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입니다. 농협은행 진행하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해당 상품은 소득이나 직업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것이 있는데 그게 바로 대출을 받는 분의 명의 핸드폰입니다. 여기까지 설명 드렸으면 위에서 제가 첨부한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 드린 통신등급에 대해서 바로 생각이 드실겁니다. 아무리 자신의 명의의 핸드폰이 있다고 하더라도 핸드폰 요금 연체 기록이 있으면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이 이용이 불가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전에 설명 드린대로 통신등급을 통해서 해당 대출 받는 분의 신용을 체크해서 대출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확실하지 않지만 통신등급 검토를 통해서 해당 등급이 나쁠 경우에는 농협은행 올인원 비상금대출이 가능할 수는 있지만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농협은행 올인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금리는 2.32%에서 3.91%까지 산출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통신등급 or  신용등급에 따라 최소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가하다고 하고 상환 기간은 3년으로 다른 대출에 비해 긴 편입니다. 상환방식으로는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우대금리는 NH농협 카드, 주거래은행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데 만약 연체가 될 경우에는 연체금리는 대출받을 때 산출 된 금리가 3%가 더 적용되어 금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린 상품은 SBI저축은행 바빌론 스피드론입니다. 해당 대출 상품은 SBI저축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소액대출을 제공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받을 수 있는 자격으로는 직업이나 소득이 없어도 일단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리는 기 소개드린 상품에 비하면 엄청 높습니다. 대출 금리는 18.8%에서 23.4%로 입니다. 일단 대출 자격에 대해서 까다롭지 않아 대출 금리가 높은 거 같습니다. 상황방식으로는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방식이고 상환기간은 1년입니다.

 

▼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기 소개 드린 5개의 상품을 먼저 검토를 해보시고 SBI저축은행 바빌론 스피드론을 생각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는 주부, 대학생과 같이 무직자 분들이 제1, 2 금융권에서 저금리로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추가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내용은 참조만 하시고 해당 대출 상품에 대해서 각 은행 영업점에 전화를 하시거나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고 대출을 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