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카카오톡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을까요?

by ★√★ 2021. 11. 24.

카카오톡-선물하기-썸네일
카카오톡-선물하기-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을 했을 때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물을 받았으면 환불은 하지 않겠지만, 정말 아니다 싶으면 환불을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과연 선물 준 상대방이 알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을까요?

 

: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받으면 좋지만 원치 않은 상품을 받게 되면 카카오톡 선물해준 사람에게 다른 것을 선물해달라고 요청하는게 그렇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선물하신 분도 나름대로 생각을 하고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말 맘에 안들고 상대방 돈이 아까울 정도로 나에게 가치가 없는 선물이라면 카카오톡에서 받은 선물을 환불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즉 선물을 받은 사람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에 더 자세히 카카오톡 환불 규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지만 선물을 받은 사람이 환불을 요청을 하려면 일단 첫 번째 유효기간은 지나야 합니다.

 

 그리고 환불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선물 해주신 분에게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단 만약 귀찮아서 그러지는 않겠지만 선물함에 주문 내역에서 상태 확인을 통해서 해당 선물이 환불을 받았는지 아닌지는 확인 가능합니다.  

 

: 선물하기 - 선물함 메뉴 - 주문 내역 - 상태 확인 내용 확인

 

 상태확인 내용을 확인하시면 여러가지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총 5가지의 상태 표시가 보이게 됩니다.

 

1) 결제완료 - 유효기간 연장한 상태 (가장 많이 보이는 항목일 겁니다.)

2) 구매결정 - 기프티콘을 사용한 상태

3) 사용결정완료 - 기프티콘을 취소 및 환불한 상태

4) 환불완료 - 환불이 완료된 상태 (선물을 받은 사람이 환불을 했을 때 나타나는 항목입니다.)

5) 배송완료 - 상품 배송 완료 

 

 예제로 제가 선물한 카카오톡 선물의 주문 내역을 확인한 내용을 보시면 결제완료(유효기간연장)이라고 나와 있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유효기간을 연장하고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는 것입니다.

 

 

주문내역-상태확인
주문내역-상태확인

 

 

 

 

 

 

카카오톡 환불 방법 및 환불 규정

 

: 이어서 카카오톡 환불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불 방법은 간단한데요. 선물함에서 받은 선물을 선택해서 환불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메뉴로 설명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선물하기 - 선물함 메뉴 - 받은 선물 메뉴 - 상품 선택 메뉴 - 환불정보 입력(환불 받은 금액을 받을 계좌 등)

 

1) 환불 가능 선물 및 환불 불가능한 선물

 

: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은 항목 중에 환불이 가능한 선물은 교환권 형태의 선물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치킨이나 커피 쿠폰과 같은 기프트콘도 교환권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럼 환불이 불가능한 제품은 배송상품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즉 선물을 받고 자신이 주소를 입력을 해서 받는 형태의 선물은 환불이 불가하고 이런 상품은 상대방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환불 규정

 

: 카카오톡으로 보낸 당사자는 선물 환불이 당연히 됩니다. 그냥 카카오톡 선물하기 결제를 취소하시면 됩니다. 결제 취소를 하게 되면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 취소 알림을 카카오톡으로 통해서 받게 되는데 이 문자를 받게 되면 취소 됐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물론 선물을 받은 상대방이 해당 선물을 사용하지 않거나 선물의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이해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만약 카카오톡으로 보낸 선물을 받은 사람이 환불을 할 수 있는 경우는 좀 더 자세히 따져봐야 합니다. 환불 규정을 근거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불 규정에서는 2016년 1월 26일 이후 발급 교환권에 대해서는 선물 수신자가 환불 받을수도 있다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자신이 받은 선물의 유효기간이 만료하더라도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기간의 기준 유효기간 만료 시점입니다. 유효기간 만료 전에는 구매자만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즉 선물 수신자가 환불 신청할 수 있는 경우에는 최초 유효기간 만료 후입니다.

 

 뿐만 아니라 유효기간 만료가 되면 선물이 사라지는게 아니고 만료 후 10일동안 환불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에는 결제 금액의 90%가 환불 머니로 자동으로 선물 수신자에게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받은 환불 머니는 5년이내에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환물 머니가 잘 들어왔는지 확인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메뉴를 통해서 환불머니를 확인 가능합니다.

 

: 선물하기 - 선물함 메뉴 - 환불머니/현금영수증 메뉴 - 환불머니 확인 (결제 금액의 90%가 환불 머니로 전환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게 되면 상대방이 알 수 있는 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선물을 받더라도 정말 필요하지 않다면 환불을 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8.01 - [공유 놀이터] -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방법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에서 대화를 하다 보면 파일이나 사진 등이 계속 존재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7.24 -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 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마지막 대어인 카카오 뱅크가 7월 26일부터 7월 27일까지 2일간 공모주 청약을 한다고 합니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