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건성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지성 피부 타입과 반대 타입으로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로써, 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애기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 건조피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건성 피부
: 그럼 먼저 건성 피부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해당 블로그 글은 일반인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 글은 참조만 하시고 의학 관련 내용은 전문의 상담을 통해사 알아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건성비부는 보통의 필요한 피부에 비해 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하는 피부 타입입니다.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건선피부염등 여러가지 질환을 경험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런 건성 피부 타입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참조해야할 건성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성 피부 관리법
: 건성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세안을 자주하지 않기, 보습제 꼼꼼히 바르기, 건조한 환경 만들지 않기 등이 있습니다. 그럼 하나 하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건성 피부 관리법 - 세안을 자주 하지 않기
: 건성 피부 관리법 중에 하나는 세안을 자주 하지 않기 입니다. 여기에서 자주 하지 않는 다는 것은 일주일에 한 두번 하는 게 아니고 습관적으로 하는 이중세안 같은 세안을 자제하는 것입니다.
너무 피부를 깨끗히 세안을 하려고 클렌징 오일을 하고 그리고 클렌징폼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이중 세안이라고 하는데 이런 세안은 건성 피부 타입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배경으로는 피부는 어느정도의 유분이 남아 있어야 유분 장벽의 역할을 소화하며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 주는데 이렇게 자주 세안 or 중첩적인 세안 같은 이중세안을 하게 되면 유분을 두 번이나 깎는 일이 되기 때문에 피부가 유분없이 건조함에 노출되기 쉬워 건조해지고 민감해 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클렌징폼이나 클렌징 오일로 세안을 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한 가지로만 세안을 하시고 자고 일어나서 가볍게 물로 세안을 하시는게 피부의 유분 장벽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화장을 하시는 분이라면 클렌징 오일이 필요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만약 두 가지를 꼭 써야하는 경우에는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하시고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추천 받거나 세안하는 법에 대해서 자문을 받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건성 피부 관리법 - 보습게 꼼꼼히 바르기
: 건성 피부 관리법 중에 하나는 보습게 꼼꼼히 바르기입니다. 보통 세안을 하고나면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의 단계로 많이 바르게 되는데, 건성 피부의 경우에는 건조되기 쉬운 피부이기 때문에 피부 건조를 막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런 피부 건조를 막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보습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안을 하고나서 유분층이 걷어지고 나면 유분층은 피부의 안쪽에 기름막을 형성하여 피부안쪽에 있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유분층이 제거되면 수분이 증발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건조해 지는 환경에 놓이게 되는데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습제로 피부의 유분층이 유지 될 수 있도록 보호해주셔야 합니다.
스킨만 바르고 기초단계를 마무리 할 경우 유분이 부족하여 피부의 수분이 날아 가는걸 보호해 주기에는 부족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바르는 것은 지양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3) 건성 피부 관리법 - 건조한 환경 만들지 않기
: 건성 피부 관리법 중에 하나는 건조한 환경 만들지 않기입니다. 건조한 환경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습도, 온도 조절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일단 히터, 에어컨 사용에 대해서 유의를 하셔야 합니다. 히터와 에어컨은 우리가 더울 때나 추울 때 유용한 제품이지만 이 제품들로 인해 공기가 건조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온도가 건조해지면서 습도도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즉 건조해지는 환경이 조성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환경이 되지 않도록습도계를 설치하여 수시로 습도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습도가 많이 낮아졌을 경우에는 습도를 조절해주셔야 하는데, 가습기나 방안에서 빨리를 넣어 놓는다든가 하는 행동을 통해서 습도가 적정하게 유지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바로 습도가 적절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보습제를 통해서 피부가 건조한 환경에서도 건조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4) 건성피부 관리법 - 충분한 수분 섭취 및 카페인, 흡연, 음주 피하기
: 건상 피부 관리법 중에 하나는 충분한 수분 섭취입니다. 건조한 피부 관리에 정말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요소 주에 하나가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물 마시기는 피부의 건조함을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먹는 물이 모두 피부로 가는 것은 아니지만 몸의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로 가는 수분이 자연스럽게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성인이 하루에 2L를 먹는 게 좋다고는 하지만 한꺼번에 2L를 먹지 마시고, 하루 하루 늘려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수분 섭취를 방해하는 요인으로는 음주와 카페인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커피나 술은 체내의 수분을 밖으로 배출시켜 수분이 몸으로 흡수 되는 것을 방해하여 피부의 건조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주와 카페인 말고 꼭 하지 않아야 하는 것은 흡연입니다. 흡연은 피부의 혈류를 감소시키고, 회복을 느리게 하기 때문에 피부컨디션을 망치는 요소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건성피부 관리법 - 충분한 수면 및 무리한 각질 제거 피하기
: 건성 피부 관리법 중에 하나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는 것입니다. 수면은 정말 우리 몸에 중요한 요소이며 필요한 사항입니다. 잠을 자지 않으면 기억력 부터 시작해서 모든 몸의 컨디션을 망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절적할 수면을 통해 우리는 몸을 회복하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피부도 그렇습니다. 피부도 내가 잠들어 있는 시간동안 회복하는 과정을 가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규칙적인 수면시간은 피부의 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리하게 각질 제거도 피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스크럽, 필링제품들로 각질을 관리를 많이 하는데 무리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각질층을 제거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피부층중 각질은 수분 증발방지와 유해물질 침투 보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것을 과도하게 벗겨내면 건조증과 함께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즉 무리한 각질제거는 피부의 장벽을 없애 도리어 민감하고 안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건성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지성 피부도 나름대로 고민이 있는데 건성피부는 땡김이 심해서 어떨 때는 피곤함도 느끼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항상 작은 습관이 피부 건강을 좌우한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생활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021.09.18 - [공유 놀이터] -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 가격 후기
2021.04.15 - [공유 놀이터] - 천수윤진 효능 가격 (feat. 구매 시 주의 할 사항)
'공유 놀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슬기 효능 (1) | 2021.11.13 |
---|---|
민감성 피부 관리법 (0) | 2021.11.12 |
몽유병 증상 원인 (0) | 2021.11.12 |
혀 닦는법 정리 (feat. 백태 증상 원인) (0) | 2021.11.12 |
오래 앉아 있으면 안되는 이유와 어지러운 이유 (0) | 2021.11.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