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아기 / 유아 개월 수에 따른 신발 사이즈 표 정리 (feat. 아기 신발 살 때 고려해야 할 점)

by ★√★ 2021. 3. 2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기와 유아들의 개월 수에 따른 신발 사이즈 표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돌 전후에 아기들이 크긴 크는 거 같은 신발 사이즈에 대해서 감이 안오는 점을 좀 시원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겠습니다.

 

 

아기-유아-신발-사이즈

 

나이별 신발 사이즈

 

: 아기를 키우고 계시는 분이거나 조카를 둔 분들이 계신다면 돌을 기점으로 아이들이 폭풍적으로 성장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인지는 못하시겠지만 찍어 놓은 사진만 봐도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런 성장을 하면서 기고, 걷는 과정이 있는데 이렇게 걷을 나이가 되거나 걷기를 연습 시키기 위해서 아기 신발을 사야되는데 어떤 나이에 어떤 신발 사이즈를 적용해야 되는지 난감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100% 정확히 모든 아기들에게 적용되는 건 아니지만, 각 나이와 개월수에 따른 보편적인 신발 사이즈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기를 키우는 시는 분도 도움이 될 것이고 아기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선물해주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에서 나오는 신발 사이즈를 나이에 맞게 활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일단  돌 전 아기, 즉 12개월 전의 아이들은 120이하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돌 이후에 1살, 2살, 3살 1년 씩 성장 할 때마다 아기 신발 사이즈를 10 정도를 키워 돌 이후 (2살 - 한국 나이로) 130 사이즈로 3살은 140 사이즈 이렇게 크게 신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돌 전에는 1년 단위로 나누는 게 너무 범위가 크다 싶고 신발 치수를 120 이하 정확한 수치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여 이 부분도 개월 수 단위 별로 평균적 아이 신발 사이즈에 대한 내용도 정리하였습니다.

 

▼  표로 보여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표의 내용은 그냥 평균적인 사이즈이므로 혹시 아이의 발이 커보이거나 작아 보인다라고 하시면 가까운 매장에 가서 한 번 표에 나와있는 내용이 맞는지를 실제로 신겨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평균적인 내용이니까 9살 이후에는 아이들과 신발 가계에 가서 자신이 신고 싶은 신발을 직접 골라 한 번 편한지 신어 보라는 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1) 1년 단위, 평균적인 나이별 아기 / 유아 신발 사이즈

 

나이 돌전
(24개월 미만)
2살 3살 4살 5살 6살 7살 8살 9살
신발 사이즈 120 130 140 150 160 170 180 190 200

 

2) 개월 수 단위, 평균적 아이 신발 사이즈 

개월수 신발 치수
3-12 108mm
9-16 115mm
17-26 125mm
27-36 135mm

 

아기 / 유아 신발 살 때 유의해야 할 점

 

: 돌전에는 똑바로 걸음을 걸을 수가 없어서 자주 넘어집니다. 그리고 무게 중심을 잡기가 힘들어서 발 끝을 안으로 모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게 엄청 불편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스키 탈 때 "A" 자로 모으라는 것 처럼 중심을 잡기 힘든 사람에게는 그 자세가 편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신발을 살 때 아래 사항을 고려해서 사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1) 너무 큰 사이즈를 사지마세요

: 보통 아이들이 금방 크고 외출을 나갈 때도 부모님에게 안기거나 실내 놀이터 (키즈카페), 친척 집 위주로 가지 야외 활동을 잘 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환절기가 1년에도 3~4번 정도 일어나면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는 날씨가 너무 추워서 오래 밖에서 생활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큰 사이즈를 사주시는 경향이 있는데 물론 오래 신는 다는 장점은 있지만 걸음을 걸을 때 자주 넘어지게 되어 부상을 입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사이즈를 사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편안한 면 소재로 만든 제품을 사세요

: "아이 / 유아용" 이라는 문구만 들어가도 금액이 확 뜁니다. 즉 어른을 위한 제품도 나름 비싼 건 비싸지만 아이 / 유아용으로 만는 제품들은 양말 하나도 거의 3000~4000원이 됩니다. 그 만큼 신경을 썼다고 하지만 그 중에서 메이커나 유명세 보다는 편안한 면소재가 들어 있는 제품을 사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걸음을 걸을 때 초반에는 제대로 된 자세로 걷지 않기 때문에 이리 저리 움직이다 보면 다리가 아플 수가 있습니다. 이런 점 까지 감안한다면 이리 저리 움직여도 쓸리지 않고 부드럽게 살을 감고 있는 편안한 면소재로 된 제품을 사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아이 / 유아 개월 수에 따른 신발 사이즈와 아이 / 유아 신발 구매하실 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나름대로 제가 이해한 부분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가장 좋은 거는 귀찮더라도 매장에 가서 신겨 보시고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 후 인터넷에 모델명을 검색해서 저렴한 가격에 사시는 겁니다. 하지만 선물하시는 분이라면 위의 정보를 보시고 교환과 환불이 가능한 매장에서 사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