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 Web

액정 깨진 스마트폰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by ★√★ 2022. 8. 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액정 깨진 스마트폰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은 많은 분들이 많은 시간 동안 들고 다니는 하나의 일상용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바닥에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액정이 깨지거나 액정을 보호하려고 부착한 강화 필름이 깨져 해당 깨진 부분이 피부 감염이나 눈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액정이 깨지거나 강화 필름이 깨질 경우에는 수리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액정-깨진-스마트폰-사용하면-안되는-이유-썸네일
액정-깨진-스마트폰-사용하면-안되는-이유-썸네일

 

 

 

목차

     

    스마트폰

    스마트폰
    스마트폰

    : 스마트폰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전화와 MP3 Player를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인지하여 개발한 아이폰으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대중화된 전자기기입니다. 

     

     해당 스마트폰으로는 우리가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전화의 용도인 전화나 문자뿐만 아니라 게임부터 시작해서 SNS, Planer 관리까지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거의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생활합니다. 그래서 종종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가 바닥에 떨어뜨려 액정이 파괴되는 현상을 종종 경험하실 겁니다. 

     

     이런 액정이 망가지면 해당 스마트폰 사용이 정말 불편하고 잘못하면 손이 다치거나 전화를 받는 과정에서 얼굴에 염증이나 상처가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강화 필름을 설치를 하거나 스마트폰 케이스를 이용하여 떨어지더라도 액정이나 스마트폰 파손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액정 보호 방법

    • 충격완화 스마트폰 케이스 
    • 강화 필름 구매 후 부착

     

     

     

     

    액정 깨진 스마트폰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액정-깨진-스마트폰
    액정-깨진-스마트폰

    :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대부분의 시간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동하는 과정에서 떨어뜨려 액정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액정이 깨진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손에 상처를 입거나 눈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액정 깨진 스마트폰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염증과 눈에게 안 좋은 영향

    피부 감염 (심할 경우에는 대상포진 유발)

     

     

    눈 건강 악화 및 손가락 상해

     

    : 위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린 대로 액정 깨진 스마트폰 사용하시면 눈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액정이 깨진 경우도 있지만 액정 보호를 위해서 설치한 강화 필름이 깨져서 나온 파편으로 인해 눈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깨진 면을 손가락으로 계속적으로 터치하는 과정에서 손가락에도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해당 깨진 면에 계속적으로 파편이 나오기 때문에 다른 피부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화 필름이 깨졌다면 꼭 제거하시고 다시 부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부감염 및 대상포진

     

    : 액정이 깨진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 파면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을 입거나 병균이나 다른 해로운 물질로 인해 피부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피부 감염이 심할 경우에는 대상포진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대상포진은 피부 발진이 발전해서 나타나는 질병으로 증상이 발현하게 되면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액정이 깨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스마트폰 표면에 수시로 세척을 하시고 청결을 유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질환을 예방하고 싶으시면 예방접종을 통해서도 최소한의 예방 조치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2021.06.16 - [공유 놀이터] -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치료방법 예방법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치료방법 예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상포진 원인 초기 증상 그리고 치료법 마지막으로 예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포진의 원인으로는 고령, 면역 저하제 사용, 이식, 에이즈 등으

    davey.tistory.com

     

     

    2021.05.03 - [공유 놀이터] - 가슴 통증 원인 증상 및 가슴 두근 거림 원인

     

    가슴 통증 원인 증상 및 가슴 두근 거림 원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가슴 통증 원인 그리고 가슴 두근 거림의 원인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슴 통증과 두근 거림의 원인으로는 협심증, 심근경색, 늑막염, 폐질환 등 다양

    davey.tistory.com

     

     

    2022.06.03 - [IT/스마트폰 & Web] - 에어 팟 한쪽 소리 안 들림 현상 해결 방법

     

    에어팟 한쪽 소리 안 들림 현상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에어팟 한쪽 소리 안 들림 현상 해결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 워치에 이어 에어팟을 사용하는 애플 제품 유저입니

    davey.tistory.com

     

     

    2022.04.30 - [공유 놀이터] - 스마트스쿨뱅킹 이용방법 이용 가능 은행 (feat. 교육비 전자납부서비스)

     

    스마트스쿨뱅킹 이용방법 이용가능 은행 (feat. 교육비 전자납부서비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교육비 전자납부서비스인 스마트스쿨뱅킹 이용방법 이용 가능 은행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의 고지서 발급 방식에서 벗어나 앱을 통해서 학부모 부담

    davey.tistory.com

     

     

    2021.12.26 - [공유 놀이터] -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