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일본서 화이자 백신 맞은 60대 여성 사망 이슈 + 전체적인 검토 예정

by ★√★ 2021. 3. 3.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화이자 백신 맞은 60대 여성이 사망했다는 이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인과 관계 검토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이자-백신-이슈-썸네일
화이자-백신-이슈-썸네일

 

 그럼 일본에서 화이자 백신 맞은 60대 여성이 사망했다는 이슈에 대해서 애기를 드리면서, 다른 나라에서 일어났던 화이자 백신 관련 이슈까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백신 맞은 60대 여성 일본에서 사망

: 뉴스 기사를 통해서 접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 드리면 일본에서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맞은 60대 여성이 사망을 하셨다라는 내용이 공유 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공공기구의 이름인거 같은데 "후생노동성" 이라는 곳에서 3월 2일 미국 화이자 백신을 맞은 60대 여성이 사망했으나 사인이 백신 때문인지는 현재 알 수 없다고 공유를 하였습니다. 이 여성은 2월 26일 접종했었고 기저질환이나 알레르기 질환은 없었다고 후생성노동은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바로 뉴스 기사가 공유가 된 거 같습니다.

 

 사망원인은 지주막하 출혈이 사망원인으로 간주하고 현재 화이자 백신과의 인과관계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지주막하 출혈은 뇌의 지주막 아래 공간에서 발생하는 출혈을 말하는 것입니다.

 

 일본의 전문가의 의견을 빌리자면 모리오 도모히로(森尾友宏) 후생성 백신분과회 부작용 검토부회장은 해외 접종 사례에서도 지주막하출혈과 코로나19백신 간에 관련이 있는 거 같지 않다라고 애기하며 더 정보를 수집해야한다라고 애기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백신-이슈-사진
화이자-백신-이슈-사진

 

 

일본 외 나라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 관련 이슈

: 2021년 1월 초 포르투갈에서도 화이자 백신을 맞은 40대 간호사가 사망하였습니다. 노르웨이에서는 고령자들이 다수 사망한 이슈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르웨이의 경우 사망자 대부분이 기저질환 환자로 백신과의 상관관계는 약하다고 결론이 나 화이자 백신이 대체로 안전하다는 유럽에서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