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자동차

자동차 신용카드 구매 혜택 정리

by ★√★ 2023. 4. 11.

자동차-신용카드-구매혜택-썸네일
자동차-신용카드-구매혜택-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신용카드 구매 혜택 정리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할 때 정말 많은 것을 알아봅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할인 혜택 및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여러 혜택 중에 자동차를 신용카드로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 구매 방법

2. 자동차 신용카드 구매 혜택

 

 

자동차 구매 방법

신용카드-현금
신용카드-현금

 

: 자동차 구매 방법으로는 현금으로 구매하는 방법과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방법 이렇게 크게 2가지로 구분지어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각 구매 방법에 따라 혜택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현금으로 자동차 구매 시 

 

: 현금으로 자동차 구매 시 딜러로 부터 더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대리점마다 해당 실적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과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을 다르게 평가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신용카드 결제 시 

 

: 신용카드 결제 시 가장 큰 장점으로는 새 차 구매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토캐시백이라고 자동차를 구매 시 해당 자동차 구매 가격을 일시불로 결제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해당 자동차의 가격을 모두 해당 카드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에 모두 입금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할부로 구매가 불가하고 일시불로만 결재를 해야지만 새 차 구매 카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토 캐시백에 대해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구매하실 때 할인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오토캐시백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오

davey.tistory.com

 

즉 딜러가 카드 수수료를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신용카드로 결제를 해서 신차 구매 카드 캐시백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신용카드 혜택을 받으면서 구매를 하시는 게 좋다고 판단이 됩니다. 

 

 

자동차 신용카드 구매 혜택

 

: 그럼 자동차 신용카드 구매 혜택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토 캐시백 혜택

 

: 일단 오토캐시백이 되는 신용카드를 발급을 받은 후 해당 카드로 자동차를 구매 시 해당 자동차 가격에 일정 부분에 대해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백이라는 것은 결제한 금액의 일정부분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입니다. 즉 할인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딜러 중에 자신이 지정하는 카드로 결제를 하길 원하는 분도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구매한 자동차 가격의 1~3%정도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 오토캐시백 적용 비율이 상이하기 때문에 꼭 잘 비교해 보시고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캐시백 카드로는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와 신한카드 마이카가 있는데 각각 1.2% 의 캐시백 혜택을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차량 구매 시점에 따라 캐시백 혜택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차 구매 금액 5000만 원 기준 캐시백 혜택

  •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60만원(1.2% 캐시백)
  • 신한카드 마이카 60만 원(1.2% 캐시백)

 

 

위에서도 공유드렸지만 더 자세한 각 카드사별 오토 캐시백 혜택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구매하실 때 할인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오토캐시백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오

davey.tistory.com

 

2) 낮은 할부 이자율 혜택

 

 하지만 만약 일시불로 결제를 하기 힘드신 분들은 할부로 결제가 가능한데 이때 결제할 때 발생하는 할부 이자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로 적용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금액이 크면 좀 더 크게 적용이 되겠지만 대표적으로 신한카드, 하나카드의 경우에는 1.4~1.5% 정도가 적용이 되며 삼성카드 종류 중에 하나인 삼성카드 디렉트 오토의 경우에는 연 1 ~ 2.3% 할부 이자율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해당 이자율은 신용등급에 맞게 적용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신용등급 신용점수에 대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방법 및 신용점수별 등급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방법 및 신용점수별 등급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방법 및 신용점 부별 등급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으로 개인의 신용 척도를 평가하였지만 2021년부터

davey.tistory.com

▶신용카드 연체 기간 및 신용 등급 영향

 

신용카드 연체 기간 및 신용 등급 영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신용카드 연체 기간 및 신용 등급 영향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는 너무 편리하지만 나도 모르게 과소비를 유발하게 하는 결제 수단이기도 합니다.

davey.tistory.com

 

 

2) 신용카드 한도 상향 혜택

 

: 신용카드를 발급을 받으면 신용점수 신용등급에 맞게 신용카드 한도가 일반적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그런데 자동차를 결제하는 경우에 해당 신용카드 한도가 부족한 경우 요청하게 되면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시켜 줍니다.

 

 이렇게 상향된 신용카드는 연체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강제적으로 하향되지 않는 이상 계속적으로 유지가 되면 해당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신용카드가 상향되었다고 하더라도 너무 과도한 소비는 지양하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주유 할인, 포인트 적립 등 각 카드사별로 차량 구매 시 주는 혜택이 많으니 자동차 구매 시 이것저것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신용카드 구매 혜택 정리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차량 구매 시 혜택 받아 보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개인적으로 분석한 글이니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에 문의하셔서 알아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이 되면서 꼭 해야 하는 항목이 바로 자동차 보험 갱신입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를 운행하

davey.tistory.com

 

▶운전면허 벌점 소멸 시키는 방법

 

운전면허 벌점 소멸 시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운전면허 벌점 소멸시키는 방법 대한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과태료와 별도로 운전면허 벌점을 받게 되는데 해당 벌점

davey.tistory.com

 

▶주행 중 시동 꺼짐 엔진 멈춤 원인 대처 방법

 

주행 중 시동 꺼짐 엔진 멈춤 원인 대처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주행 중 시동 꺼짐 엔진 멈춤 원인 대처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행 중 시동 꺼짐이 일어나거나 엔진 멈춤이 일어나는 원인으로는 연료부족, 부동액

davey.tistory.com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 스마트키 배터리 전압이 낮습니다.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 스마트키 배터리 전압이 낮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차량이 스마트키와 연동해서 출시가 되며 이런 스마트키를 이용하면 키를 주머니에

davey.tistory.com

 

▶졸음운전 이기는 법 꿀팁 예방방법

 

졸음운전 이기는 법 꿀팁 예방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졸음운전 이기는 법 꿀팁 예방방법 대한 사항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 전에는 괜찮았는데 길이 막히거나 밥을 막 먹고 운전해서 졸음이 밀려올 때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