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자동차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by ★√★ 2023. 2. 17.

자동차보험-저렴하게-가입하는방법-썸네일
자동차보험-저렴하게-가입하는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이 되면서 꼭 해야 하는 항목이 바로 자동차 보험 갱신입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를 운행하려면 자동차 보험을 가입을 해야 하면 해당 보험은 1년마다 갱신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 보험

2. 인터넷 보험 디렉트 보험 가입

3. 자동차 보험 카드 할인

4. 운전 경력 확인 후 제출하기

5. 자동차 보험 상품 타입 선정

6. 특약 할인 및 소득공제

 

자동차 보험

 

: 먼저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꼭 가입을 하셔야 하는 보험이 바로 자동차 보험입니다.

 

 많은 분들이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을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 운전자 보험은 선택사항이고 자동차 보험은 필수 사항으로 만약 자동차 보험을 가입을 하지 않으시면 법적으로 자동차 운행을 하실 수 없습니다.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 및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feat. 자동차보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 및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차에 대한 보험이자 상대방 운전자나 보행자를 위한 보험이고,

davey.tistory.com

 

 이렇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갱신이 되며 이전 사고 이력에 따라 자동차 보험 가격이 올라가고 할인이 되는 과정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자동차 보험료가 결정이 되고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즉 1년마다 갱신이 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자동차 보험 회사에 가입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기존 운전 이력사항은 모든 보험사가 공유하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교통사고로 인해 보험금이 올라갔는데 기존 보험사에서 확인해 보니 너무 많은 보험료가 책정이 되어서 다른 보험사에 가입을 해서 처음 보험 가입하는 것으로 진행하시려고 해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이렇게 사고 이력은 모든 보험사가 공통적으로 공유하는 사항이니 이 점 참조 하셔서 항상 안전 운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보험 디렉트 보험 가입

 

: 그럼 위에서 설명드린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보험은 기존 일반 자동차 보험보다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디렉트 보험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대표적인 인터넷 보험인 디렉트 자동차 보험으로는 AXA디렉트,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등이 있으며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경우에는 사용한 만큼 납부를 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해당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특징 장단점 및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특징 장단점 및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이번 포스팅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특징 및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신민아 님이 광고모델로 광고를 하고 있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자신이 탄 만큼만 보험금

davey.tistory.com

 

 

자동차 보험 카드 할인

 

: 다음으로는 자동차 보험을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할인을 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자동차 보험이 할인이 되는 해당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결제를 해주셔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 할인은 대부분은 카드를 신규로 만들고 나서 할인을 받거나 해당 카드의 전월 실적이 충족이 되었을 때 자동차 보험료가 할인이 되는 방향을 진행이 되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자동차 보험 카드 할인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카드 신용카드 정리

 

자동차 보험료 할인카드 신용카드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보험료 할인카드 신용카드 정리 내용에 대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1년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을 하시는데 한꺼번에 금액을 지불해야 돼서 부담

davey.tistory.com

 

 

운전 경력 확인 후 제출하기

 

: 다음으로는 본인의 운전 경력을 확인하여 제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보험료는 30세 이전에 가입하신 분이 30세 이후에 가입하신 분보다 동일한 조건이라도 더 많이 책정이 됩니다. 

 

 즉 30세 이전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가 높게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30세 미만이지만 기존에 운전한 경력이 있는 경우에는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자동차 보험을 가족 보험으로 가입하여 해당 차량을 운전하였거나, 군대에서 운전병을 하였거나, 회사를 근무하면서 운전을 하였거나, 해외 파견이나 근무 시 자동차 보험 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가 해당이 됩니다. 

 

 해당 운전 경력은 최대 3년까지 인정이 된다고 하니 꼭 확인을 하셔서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현재 기 납부하셨다면 해당 운전 경력 증비 서류와 제출과 함께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환급조회 통합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차 보험료 환급을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보험 상품 타입 선정

 

: 자동차 보험 상품 타입 선정을 통해서 자동차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게 자동차 보험은 대인배상, 대물보상, 자기 신체손해, 자기 차량손해 항목으로 보험 범위가 정해집니다. 

 

 즉 보장 범위를 낮추면 보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운전 스타일 및 운전 방식에 따라 필요한 특약에 대해서는 꼭 적용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아래 설명 드린 사항 중에 자신에게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 있다면 해당 사항은 제외시키면 자동차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차 보험료는 환급이 되지 않고 1년이 지나면 소멸하는 소멸성 보험입니다.

 

1) 상대방에게 보상을 해주는 특약

  • 대인배상: 자동차 사고 시 상대 운전자에 대해 보상해 주는 특약
  • 대물보상: 자동차 사고 시 상대 차량에 대해 보상해 주는 특약

 대인배상 및 대물보상의 경우에는 어떠한 상황이 벌어질지 알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꼭 가장 큰 보상 금액으로 가입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본인의 신체 및 본인 차량 보상을 해주는 특약

  • 자기 신체손해 : 자동차 사고 시 본인에 대해 보상해 주는 특약
  • 자기 차량손해 : 자동차 사고 시 본인 차량에 대해 보상해 주는 특약

 

 

자기 차량손해의 경우에는 만일 자신의 차량이 너무 오래되었고, 수리를 하지 않고 그냥 현재 상태로 유지하는 것으로 진행할 경우에는 자기 차량손해 특약은 하지 않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만약 해당 차량에 대해서 수리할 의지가 있고 계속적으로 관리를 하려고 한다면 꼭 자기 차량손해를 특약으로 적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약 할인 및 소득공제

 

: 자동차 보험 시 보험료 할인이 되는 항목 중에 특약 할인이 있습니다. 특약 할인 항목으로는 주행거리 특약, 블랙박스, 그리고 자녀할인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자녀할인 적용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자동차보험 자녀 할인받는 방법

 

자동차보험 자녀 할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보험 자녀 할인받는 방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보험으로 무사고 시에는 할인 적용된 비용을 다음 해에 가입

davey.tistory.com

 

 그리고 자동차 보험은 연말 정산 시 보험료 항목으로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 중 소득공제 시에 보험료 한도가 채워지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해당 가족 명의로 가입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 모든 자동차 보험 가입 조건이 동일한 경우에만 해당 사항은 고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2023년이 돌아오면 많은 분들이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실 텐데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자동차 보험료 결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2.08.19 - [공유 놀이터/자동차] - 침수차 차량 구별하는 방법

 

침수차 차량 구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침수차 차량 구별하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할 사항은 해당 차가 침수차 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입

davey.tistory.com

 

2022.07.30 - [공유 놀이터/자동차] - 전용주차구역 종류 주차 시 과태료 범칙금

 

전용주차구역 종류 주차시 과태료 범칙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전용 주차구역 종류 주차 시 과태료 범칙금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 구역 중에 목적에 따라 특정 구역에 대해서는 전용 주차구역이 지정이 됩니다. 해당

davey.tistory.com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이란-적용-범위-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2023.01.21 - [공유 놀이터/자동차] -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비교 결재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구매하실 때 할인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오토캐시백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오

davey.tistory.com

 

2023.01.08 - [공유 놀이터/자동차] - 졸음운전 이기는 법 꿀팁 예방방법

 

졸음운전 이기는 법 꿀팁 예방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졸음운전 이기는 법 꿀팁 예방방법 대한 사항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 전에는 괜찮았는데 길이 막히거나 밥을 막 먹고 운전해서 졸음이 밀려올 때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