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Chinese)/매일 중국어 - 치아문단순적 소미호 (致我们单纯的小)

중드로 중국어 공부 하기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Part 11

by ★√★ 2020. 4. 1.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Part #10에 이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관련 Posting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네이버 검색] 치아문단순적소미호 드라마 포스터 참조

 

51 真丢脸

zhēn diū liǎn

- 정말 쪽팔려

 

丢脸 : 체면이 깎이다. , 창피하다

: 여기에서 丢脸 을 쪽 팔려 로 의역했지만, 실제 뜻은, 창피하다, 체면이 깎이다 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정말 창피하다, 혹은, 정말 쪽팔린다.

52 你这包子吃了一节课了呀?

nǐ zhè bāo zǐ chī le yī jié kè le yā 

- 너 이 만두는 수업내내 먹은 거야?

 

包子 : 찐 만두
一节课 : 수업 내내

: 너 이 찐 만두를 먹었어? 어떻게 or 얼마동안 이런 뜻이 예상되고, 그 다음에 一节课 즉, 수업 내내라는 뜻으로 종합해서 애기하면, 너 이 찐만두를 수업 내내 먹은거야 이렇게 해석이 되는데, 다음 대화를 확인하면, 마치 하나를 수업 내내 먹었냐고 물어보는 걸로 파악이 됩니다.

53 瞎说, 这都第五个了 

xiā shuō   zhè dū dì wǔ gè le

- 뭔소리야. 벌써 5개째야

 

瞎说 : 함부로 애기하지마
第 : ~ 번째

: 일단, 먼소리야 함부러 애기하지 마 라는 뜻을, 뭔소리야 라고 의역한거 같구요. 그리고, 这都의 발음이 합쳐서, 약간 "조우" or "쪼우" 발음으로 들려서, 약간 헷갈렸는데, 중국어도 연음이 있는지 확인 해봐야겠습니다. 즉, 종합하게 해석하면, 무슨 소리야, 이건 벌써 5개째야!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54 这次期中考试的听力太简单了 

zhè cì qī zhōng kǎo shì dí tīng lì tài jiǎn dān le

- 이번 중간고사는 듣기가 너무 쉬워

 

这次 : 이번에
其中考试 : 중간고사
简单 : 쉽다, 수월한다, 간단하다.

: 여기에서는, 이번 중간고사의 어떤거? 듣기 능력인데, 약간 여기에서는 듣기 시험으로 해석하였습니다. 긜고, 그게 어떻다? 많이 쉬웠다 라고 해석하였습니다.

55 是吗?

shì má 

-  그래?

 

: 그래라고 물어보는 문장입니다. 간단하니까, 별도의 설명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56 考试卷子还挺简单的 

kǎo shì xiàng zǐ huán tǐng jiǎn dān de

- 시험은 꽤 쉬웠어.

 

考试卷子 : 시험 답안
还挺 : 꽤

: 시험 답안 쓰는거, 즉, 시험이 머 하다, 还挺 꽤 수월했다 or 쉬웠다 라고 해석하였습니다.

57 就是作文有点难 

jiào shí me zhuī qiú mèng xiǎng

- 근데 작문이 조금 어려웠지만

 

作文 : 작문하다
有点难 : 약간 어렵다 (어려운의 정도가 낮다)

: 就是 요게, 다만 이란 뜻으로 해석해서, 다만 작문이 조금 (有点)이라고 쓰면서, 어려웠다는 걸 애기하고 있습니다. 즉, 종합해서, 단지 작문은 좀 어려웠어.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그럼 Part 11은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계속하면 좀 익숙해지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공부할지 고민해보고, Posting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공부를 하든, 같이 열심히 공부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