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발급 방법 정리

by ★√★ 2022. 8. 20.

카카오뱅크-체크카드-썸네일
카카오뱅크-체크카드-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혜택 발급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의 가장 기본적이고 직장인 입장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체크카드로 바꾸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체크카드 중에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것저것 할인 혜택보다 확실히 쓴 요금에 대해서 0.2 % 캐시백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 카카오 뱅크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카카오 그룹의 계열사 중에 하나로 인터넷 전문 은행입니다. 케이 뱅크 다음으로 출범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현재 상장을 한 상태입니다.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와 연계하여 시너지를 내고 있으며 영업점이 없기 때문에 고정비가 적게 들어 수익 구조가 나쁘지 않은 기업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뱅크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반으로 형성이 되어 대출, 예금, 적금 등 거의 대부분의 업무를 스마트폰과 카카오뱅크 어플만 설치가 되어 있으면 수행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 친구들이나 지인들 중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인데 카카오프렌즈 모양이 프린트된 카드를 가지고 계신 걸 보셨을 겁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발급하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혜택 중에 하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하여 프린트된 카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 계좌와 연계된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제휴된 카드사 카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휴된 신용카드사는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등이 있습니다. 이외 카드 발급 여부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 삼성카드
  • KB국민카드
  • 롯데카드
  • 신한카드

하지만 신용카드도 좋지만 저는 과소비를 줄이고 스스로 자산 관리를 잘하기 위한 습관 중에 하나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중 가장 간단하면서 확실한 혜택을 주는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발급받는 카드는 KB국민카드 금융 전산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혹 온라인 쇼핑을 하실 때 카카오 체크카드 항목이 없으시면 KB국민카드를 선택해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는 연회비와 발급 수수료가 없지만 만일 분실하거나 훼손으로 인해 재발급 시에는 2000원의 재발급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체크카다의 혜택으로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전월 실적 상관없이 0.2%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프린트되어 있는 카드 발급이 가능하 빈다.

 

프린트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블랙 컬러 이렇게 5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저는 라인언이 프린트된 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발급 나이 기준은 만 17세 이상이라고 하며 후불교통 기능은 만 18세 이상만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고객센터에 한 번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

 

: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계좌에 있는 금액만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을 국내에서 입출금 할 때는 추가적인 수수료는 들지 않습니다. 물론 편의점이나 지하철에 설치된 ATM 기기에서는 출금 시 수수료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라고 하더라도 해외에서는 ATM 기기에서 출금을 하더라도 해외 수수료 발생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미화 달러 3달러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현재 환율로 하면 거의 4천 원 되는 금액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해당 체크카드를 결제 시 사용할 경우에는 결제 수수료는 0.25%, 국제 브랜드의 경우에는 1%, 해외 신판 수수료는 1%라고 합니다. 

 

-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국내 해외 수수료

국내 : 수수료 없음 (편의점이나 지하철에 설치된 ATM 기기 예외)

해외 : ATM 기기 출금 수수료 (3달러),  결제 수수료 (0.25%), 국제 브랜드 결제(1%), 해외 신판 수수료(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캐시백 할인 혜택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사용하게 되면 사용한 금액의 0.2%에 대해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20원을 캐시백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분에게는 해당 혜택이 정말 작게 느껴지실 수 있지 마나 전월 실적 없이 0.2%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 달에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금액에 대한 부담감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축하고 절약하시는 분들에게는 나름 혜택을 받고 있다는 생각을 들면서 과소비를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와 같이 전월 실적에 대해서 생각하기 싫은 분들이라면 정말 최적의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캐시백은 평일, 주말 공휴일 구분 없이 0.2%이 적용이 되면 전월 실적 없이는 0.2%이고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충족하였을 경우에는 최대 캐시백 0.4% 까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매장에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단 캐시백이 되는 지출 중에 세금, 공과금, 대학 등록금, 상품권 구매, 정부 지원금 사용 금액에 대해서는 캐시백이 되는 금액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캐시백 할인 혜택

  • 캐시백 혜택
  • 쇼핑 할인 혜택 :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리브영
  • 동물병원, 애완동물 관련 비용
  • 교육비(학원, 온라인 강의 등), 골프
  • 주요소, 카페, SKT, KT, LG U+ 통신요금

 

- 캐시백 적용 금액에서 제외되는 지출

  • 세금 및 공과금 교통카드
  • 각종 수수료 (벌금, 은행 및 관공서 서비스 이용 수수료)
  • 대학 등록금
  • 상품권 구매, 선불카드 구매
  • 정부지원금 지출 사항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발급 방법

 

: 마지막으로 위에서 설명드린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발급 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체가 인터넷 전문은행이기 때문에 영업점에서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체크카드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텝별로 정리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일단 카카오 뱅크 어플을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앱스토어에서,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STEP 2 - 카카오뱅크 앱 설치가 완료가 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면 보이는 화면 하단에 보시면 "설정" 메뉴가 보이시는데 해당 설정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어플-로그인
카카오뱅크-어플-로그인

 

 그리고 나면 "내 카드"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해당 항목 하위 메뉴 중에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신청하기" 메뉴를 선택을 하셔서 카드 종류와 해당 카드와 연결할 계좌를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발급 신청하고 수령까지 대략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발급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의 성향의 차이가 있지만 저처럼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면서 카카오 뱅크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한 번쯤을 사용해도 괜찮을 체크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8.17 - [공유 놀이터] -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지원범위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지원범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지원범위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분들이 재취업을 하기 위한 교육, 재직자들의 자기 계발 교육 등

davey.tistory.com

 

 

2022.08.19 - [공유 놀이터] - 국민배움카드 훈련과정 발급 신청방법

 

국민배움카드 훈련과정 발급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국민배움카드 훈련과정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배움카드의 경우에는 실업자이시거나 재취업을 위해서 자기 계발을 하시는 분들이

davey.tistory.com

 

 

2022.08.14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 방법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에서 주최하는 대출 상품 중에 하나가 바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이라고 합니다.  

davey.tistory.com

 

 

2022.08.09 - [공유 놀이터/육아] - 국민 행복카드 임신 출산 지원금액 신청방법

 

국민 행복카드 임신 출산 지원금액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민 행복카드 임신 출산 지원금액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출산 시대에 임신 출산 비용을 지원하는 국민 행복 타드 포인트 지급이 정부에서 지

davey.tistory.com

 

 

2022.08.09 - [경제 놀이터/연말정산 및 세금] - 현금영수증 발급 모바일 알림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발급 모바일 알림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현금영수증 발급 모바일 알림 신청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될 때마다 발급 여부를 손쉽게 국세청 모바일 앱인 손 택스를 통해서 확

davey.tistory.com

 

 

2022.08.06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에는 계좌를 개설을 하면 사용목적이 검증이 되지 않는 이상 이체한도가 제한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2021.08.17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개인정보를 보호하려는 정도가 높은 분들이 사용할 겁니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