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by ★√★ 2022. 8. 6.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에는 계좌를 개설을 하면 사용목적이 검증이 되지 않는 이상 이체한도가 제한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개설하시고 바로 이체한도를 증액하시고 하시는 분들은 이체한도 변경 신청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이체한도-변경방법-썸네일
카카오뱅크-이체한도-변경방법-썸네일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 먼저 카카오 뱅크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킹은 2017년 4월에 은행업 본인가를 취득하였으며, 2017년 7월부터 모바일 앱 기반의 금융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른 시중 은행에 비해 지점이 없어서 고정비가 들지 않는 면을 좋게 판단하여 저는 개인적으로 주식 투자를 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공모가 대비 현재 많이 하락하였지만 저는 추후 시중 은행도 카카오 뱅크 방식으로 변환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계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 뱅크가 편리한 또 다른 이유는 100% 모바일 기반으로 운영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시중 은행의 은행 창구가 더 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10대, 20대뿐만 아니라 경제 활동을 주축으로 하고 있는 30, 40대에서 카카오 뱅크 사용 빈도수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 뱅크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와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까지 내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 카카오 뱅크 계좌를 개설을 하게 되면 이체 한도가 제한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개설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체 한도를 제한을 걸어 둔 이유는 해당 계좌에 대해서 명확한 금융거래 목적이 확인이 되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 자체가 은행 창구에서 만드는 계좌가 아닌 모바일로 만드는 계좌이기 때문에 나쁜 의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이체 한도 제한을 걸어 두었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개설한 입출금 통장은 1일 이체 및 출금 한도는 모바일에서는 200만 원으로 초기 설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ATM에서 이체 및 출금 한도는 이보다 적은 100만 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출금은 50만 원이라고 합니다.

 

 

 

 또한 성인과 미성년에 대해서도 출금 한도가 틀립니다. 미성년자인 만 19세 미만의 경우에는 출금한도가 1일 최대 100만 원까지 제한된다고 합니다. 

 

-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

이체 한도 기준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1일 이체 및 출금 한도
모바일 200만원
ATM 100만원
스마트 출금 50만원
Note. 만 19세 미만의 경우에는 출금한도가 1일 최대 100만원까지 제한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해제 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개설하고 이체 한도가 설정되어 있는 카카오 뱅크 한도 계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체 한도 해제는 카카오 뱅크 모바일앱에서 하시면 됩니다. 스텝별로 설명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STEP 1 - 일단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실행시키면 "계좌 관리" 메뉴를 선택하여 이체 한도를 해제하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STEP 2 -  그러고 나서 해당 계좌 메뉴에서 한도 해제를 선택을 하고 해체 신청하기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재된 필요한 서류를 촬영을 하고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는 해당 계좌의 이체 한도를 해제하고 정당하게 사용하려는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촬영해서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제출 서류로는 근로계약서, 사업자 등록증,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휴대폰 요금 납부 확인서 등 자신의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중 하나만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 카카오 뱅크 이체한도 해제 시 제출 서류

  • 근로계약서
  • 사업자 등록증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 휴대폰 요금 납부 확인서 

STEP 3 - 해당 서류는 바로 검토가 되는데 약 2~3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지만 더 검토해야 하는 사항이 있어 추가적으로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해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참고로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은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이후에 바로 이체한도를 변경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만약 해당 계좌를 월급 통장으로 이용하거나 26주 적금을 가입하는 등의 용도로 이용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이체한도가 해제가 된다고 하니 이점 참조하셔서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 변경

 

: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해제를 마무리하시면 얼마만큼 이체 한도를 변경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범위는 보안 등급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기준 1일 최대 5억 원, 1회 최대 1억 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ATM 이체 및 출금 기준은 1일 최대 3000만 원, 1회 60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항목 1일 최대 한도 1회 최대 한도
모바일 기준 5억원 1억원
ATM 기준 3000만원 600만원

 

 단 ATM의 경우에는 이용 이력이 없을 경우에는 특정 출금, 이체 한도를 설정하였다고 하더라도 70만 원으로 제한된다고 하니 이점 참조하셔서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해당 이체 한도를 증액 및 감액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일단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실행하시면 인증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이체 출금 한도 변경 메뉴가 있는데 해당 내용을 선택을 하시고 이체한도를 확인 후 원하시는 금액대로 증액과 감액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경로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 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증액 or 감액 방법

: [카카오 뱅크 모바일 앱 실행] - [ 인증 및 보안 선택 후 로그인] - [ 이체 출금 한도 변경 메뉴 선택 ] - [이체한도 확인 후 이체 출금 한도 변경 메뉴를 선택하여 원하시는 한도로 증액 or 감액]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카카오뱅크 계좌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4.10 - [경제 놀이터/가상화폐 & 암호화폐] - 케이 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 (feat. 업비트 가상 거래소 사용을 위한 필수템)

 

케이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 (feat. 업비트 가상 거래소 사용을 위한 필수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케이 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 뱅크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이유는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를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davey.tistory.com

 

 

2022.01.05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체크카드 할부 가능 기능 하이브리드 카드 정리

 

체크카드 할부 가능 기능 하이브리드 카드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체크카드 할부가 가능하게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카드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체크 소액신용 서비스를 신청하면 하이브리드 카

davey.tistory.com

 

 

2022.05.09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예금자보호법 5천만 원 미적용 은행

 

예금자보호법 5천만원 미적용 은행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예금자보호법 5천만 원 미적용 은행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하는 금융회사 파산 등으로 인해 고객들의 예금을 보호해주기 위해서 만든 사항으로 최대

davey.tistory.com

 

 

2022.01.07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방법 및 신용점수별 등급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방법 및 신용점수별 등급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방법 및 신용점 부별 등급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으로 개인의 신용 척도를 평가하였지만 2021년부터

davey.tistory.com

 

 

2021.11.24 - [IT]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을 했을 때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물을 받았으면 환불은 하지 않겠지만, 정말 아니다

davey.tistory.com

 

 

2021.05.08 - [공유 놀이터] - 무직자 무소득 소액대출 조건 및 대출 가능 추가 대출 상품 TOP 3

 

무직자 무소득 소액대출 조건 및 대출 가능 추가 대출 상품 TOP 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는 주부, 대학생과 같이 무직자 분들이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와 무소득이

davey.tistory.com

 

 

2021.12.26 - [공유 놀이터] -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