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 방법

by ★√★ 2022. 8. 14.

케이뱅크-비상금대출-썸네일
케이뱅크-비상금대출-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에서 주최하는 대출 상품 중에 하나가 바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이라고 합니다. 

 

 해당 대출 상품은 신청 자격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무직자나 주부, 학생 등의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타입의 대출이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kbank
kbank

: 먼저 케이뱅크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는 대한민국의 첫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현재 KT의 계열사 하나로 평화은행 이후 24년 만에 탄생한 제1금융권 은행이라고 합니다.

 

 코인 열풍 시 업비트 연계 은행으로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계좌와 수신금액이 크게 증가했으며, 흑자 전환하기도 하였습니다.

 

 코인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업비트뿐만 아니라 케이뱅크도 같이 성장한 셈입니다. 이후 케이뱅크는 카카오 뱅크가 IPO를 하면서 케이뱅크에 대한 IPO 가능성도 높아지면서 현재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고 인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시중에 많은 은행이 있고 해당 은행도 은행 점포를 줄이고 있는 상태인데 또 다른 제1 금융권 은행의 탄생이 어떤 걸 의미하는지 분석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비금융권 회사에서 금융 산업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였고, 해당 부분에 투자를 하기로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시중 1 금융권 은행들이 점포를 줄이면서 고정비를 줄이려는 노력을 반영한 듯이 점포가 없는 인터넷 전문 은행이라는 점에서 계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케이뱅크는 2016년 12월 14일 본인가를 받고 2017년 2월 2일 은행연합회 정회원으로 등록되었으며 2017년 4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 2016년 12월 14일 : 본인가

- 2017년 2월 2일 : 은행연합회 정회원

- 2017년 4월 3일 : 영업 시작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출
대출

: 그럼 케이뱅크에서 운영하는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금대출 상품은 마이너스 타입의 대출 상품으로 신청 자격이 까다롭지 않아 소득이 낮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무직자, 주부, 학생 등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고,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써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고 체불이나 신용상에 문제가 없으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내국인
  • 만 19세 이상의 성인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 신용점수가 너무 낳거나 신용불량자가 아닌 경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출 한도 금리

 

: 그리고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리 먼저 말씀드리면 요즘 기준 금리가 높아져서 그런지 최소 연 5.77% 라고 합니다. 최대로는 연 10% 대라고 합니다.

 

 마이너스 타입이라 중도 상환 수수료는 없기는 하지만 만약 연체하는 경우에는 최대 연 3%의 연체이자율이 추가로 발생한다고 하니 꼭 연체가 되지 않도록 평소에 대출을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는 데 사용할 때는 일정 금액의 여유를 두고 사용을 하면 이자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여유분에서 자동이체되기 때문에 평소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돼서 편하긴 합니다.

 

 비상금대출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신용등급이나 자신의 소득에 맞게 금액이 산정이 되는 것이라고 케이뱅크 대출 상담을 통해서 정확히 알아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1년 만기 일시상환 방식의 대출 상품으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 비상금대출 금리 및 대출 한도

  • 금리 : 최소 연 5.77% ~ 최대로는 연 10% 대
  • 대출 한도 :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비상금대출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 비상금대출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해당 대출 상품은 마이너스 타입의 대출이기 때문에 이자는 자동이체 형식으로 납부가 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바로바로 상환이 가능하니 대출을 잘 관리하셔서 평소에 주기적으로 상환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마이너스 타입의 대출을 이렇게 상환하지 않으면 한꺼번에 상환하기에는 잘 이뤄지지 않으며 부담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 매체를 통해서 올해 말 정도는 금리가 떨어질 수도 있다는 자료를 접하게 됩니다. 물론 금리 인하는 정확히 누구도 예측이 불가하기 때문이 이 부분에 대한 예측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만약 기준금리 하락이 이뤄지게 되면 1년 단위로 연장을 하실 때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청 시 처음 신청했을 때의 직장이나 소득 등 조건이 동일해야지만 적용이 될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금리인하요구권 시청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스텝별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케이뱅크 앱을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STEP 2 - 설치가 마무리되었을 때 "내 메뉴" 항목을 클릭을 하고 "대출 관리"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을 하시면 여러 항목 중에 "금리 인하요구권 신청 항목" 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고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신청 과정에서 의문이 드는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바로 케이뱅크 고객센터에 문의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 시 필요 서류에 대해서도 케이뱅크 고객센터에 문의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는 1인으로써 대출 상품이 레버리지 역할은 하지만 정말 잘 관리하고 계획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항상 대출 상품을 사용하실 때는 계획적이고 관리가 가능하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뱅크 고객센터를 통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6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 변경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에는 계좌를 개설을 하면 사용목적이 검증이 되지 않는 이상 이체한도가 제한

davey.tistory.com

 

2022.08.02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국민연금 담보대출 실버론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국민연금 담보대출 실버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국민연금 담보대출 실버론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을 받고 계신 분이라면 주거 목적으로 국민연금을 담보로 해서 실버론

davey.tistory.com

 

 

2022.07.31 - [경제 놀이터/부동산] -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만기연장 신청 조건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만기연장 신청조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만기연장 신청 조건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계속적으로 상승하는 금리로 인해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davey.tistory.com

 

 

2022.07.14 - [경제 놀이터/부동산] - 2022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청 조건 금리 기간 방법

 

2022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청 조건 금리 기간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22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청 조건 금리 기간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이 금리가 오르는 시점에 신혼부부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신혼부부 전

davey.tistory.com

 

 

2021.12.26 - [공유 놀이터] -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