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 온라인, 오프라인

by ★√★ 2021. 11. 30.

코로나-백신-접종-확인서-발급-썸네일
코로나-백신-접종-확인서-발급-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를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 현재 백신 접종에 대한 요청이 높아지고 있고 어떨 때는 해당 백신 접종 여부를 증명해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활용하시라고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 온라인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 현재 백신 접종률은 높아지고 있지만 오미크론이라는 변이 바이러스까지 나오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요청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백신 부스터 샷까지 진행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든 식당이나 카페 등 사람들이 모이고 앉아서 체류하는 공간에서는 기본적으로 QR체크를 통해 자신이 머물렀음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이고 위드 코로나가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1단계와 2단계 수준에서는 미접종자는 4명만 모일 수 있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 백신을 맞는 사람들은 자신이 백신을 맞았다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며, 추가적으로 1, 2차를 모두 맞고 2주가 경과했다는 부분까지 알려주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럼 먼저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백신 증명서의 경우에는 2차 접종까지 마무리한 경우에만 발급된다고 하니 참조하시는 걸 추처 ㄴ드리니다.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방식은 정부 24나 누리집을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과 COOV 확인서를 통해서 발급 방법 방법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정부 24, 누리집을 통한 발급 방법

 

: 네이버나 구글 검색창에 정부 24 누리집이나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을 검색을 하시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백신 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비용을 무료이니 부담 없이 받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참조하시라고 정부 24 예방접종 증명 접속 사이트 링크를 아래와 같이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정부 24 예방접종 증명 접속 사이트 바로 가기 << 

 

 추가적으로 개인적으로 전자파일로도 저장을 한 번도 해본적은 없지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불가능하여 프린트가 필요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발급받기 전에 프린트가 연결된 PC를 사용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전자 COOV 확인서를 통한 발급 방법

 

: 전자 COOV 확인서는 질병관리청에서 발급한 확인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어플로써 자체적으로 사용을 통해서 인증이 가능하고,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서도 COOV와 연결하여 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위드가 코로나가 시행된 초기에는 COOV를 이용하여 실내체육공간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인증서를 확인하라는 지침이 있을 정도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확인 절차도 많이 이용이 되었습니다. 

 

 

COOV-다운로드
COOV-다운로드-출처-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 오프라인

 

: 이어서 오프라인에서 코로나 1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받을 경우에는 2가지 형태로 받게 되는데 하나는 종이와 스티커 형태입니다. 

 

 

1) 서류 형태의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  서류 형태로 발급을 받으시길 원하시면 거주지에서 가까운 주민센터, 보건소,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무료이며 간혹 정부에서 요청을 받아 발급해주시는 기관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혹시 비용에 대해서 걱정이 되신다면 방문 전 전화로 먼저 문의를 하시고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국문과 영문 접종 확인서 모두 발급이 가능하지만 영문 접종 확인서에 대해서는 꼭 전화로 먼저 발급 가능 여부를 문의를 하시고 방문을 하시는 게 헛걸음 안 하는 팁입니다.

 

 

2) 스티커 형태의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 스티커 형태의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의 경우에는 신분증에 접종 여부 스티커를 붙여주게 된다고 합니다.

 

 COOV 앱을 사용하기 불편하시거나 자신이 사용하는 핸드폰이 스마트폰이 아니거나 COOV 앱 설치를 지원하지 않는 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이나 신부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셔서 스티커 형태의 백신 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어려운 어르신분들에게 추천하는 방식이라고 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물론 어르신분들 말고도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니 원하시면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두 가지 모두에 대해서 정리하였으니 선호하시는 방법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1.11.18 - [공유 놀이터] -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총정리 (feat. 다른 나라 위드 코로나 적용 사례)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총정리 (feat. 다른 나라 위드 코로나 적용 사례)

 안녕하세요, 11월 첫째 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상대적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즉 위드 코로나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11월부터 적용된 위드 코로나 뜻과 위드 코로나 적용 시기에

davey.tistory.com

 

 

 

 

2021.11.10 - [공유 놀이터] -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feat. 구삐)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feat. 구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는 나에게 필요한 행정정보 및 일정을 원하는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davey.tistory.com

 

 

 

 

2021.08.05 - [공유 놀이터] - 인스타그램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

 

인스타그램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그램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다 보면 비공계로 전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나 지인의 인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