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토스 모임통장 혜택 개설방법

by ★√★ 2023. 3. 1.

토스-모임통장-혜택-개설방법-썸네일
토스-모임통장-혜택-개설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토스 모임통장 혜택 개설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학교를 다니다가 보면 회비를 걷어서 모임을 진행을 하시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으신분들이 말하는 이유가 번거롭고 해당 모임 회비의 투명성이 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토스 모임통장이라고 합니다.  

목차

1. 토스뱅크 모임통장 혜택

2. 토스뱅크 모임통장 개설방법

 

 

토스뱅크 모임통장 혜택

토스모임통장-혜택
토스모임통장-혜택

: 모임을 하시거나 데이트 통장을 개설을 해서 한 명이 전담해서 해당 통장을 관리하는게 예전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해당 금액에 대해서 물어볼 때 마다 귀찮음도 덤이었습니다.

 

 이런 것을 조금이나마 완화할 수 있는 통장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게 바로 토스뱅크 모임통장이라고 합니다. 저도 처음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지인을 통해서 전해들었는데 일단 해당 통장 상품 개설은 조금은 신박한 거 같습니다. 

 

사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모임이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 모임에서 누군가가 일정 금액에 대한 회비를 하는 게 어떠냐고 제안을 하는게 빈번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말이 좋지 돈과 관련이 되어서, 회비를 내지 않는 사람한테 독촉하는 것도 조금은 번거롭거나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 토스모임통장을 만들게 되면 해당 모임통장에 모임장과 모임원으로 구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모임통장을 만들고 나서 원하는 구성원을 초대하면 해당 모임통장을 함께 쓸 수 있습니다.

 

 이런 모임통장을 만들면서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해당 혜택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벤트 기간에 토스 통장을 만들면 모임지원금 지급

 

: 지금은 이벤트 기간에 토스통장을 만들면 모임장과 모임원이 가입할 때마다 모임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스뱅크 모임지원금은 친구가 들어올 때 마다 최대 1만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임지원금은 이벤트 동안 1인 1회가 지급이 되고 1만원이 고정으로 지급이 되는게 아니고 랜덤으로 백원에서 만원까지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즉 인원이 많게 되면 지원금을 많이 받을 수 있지만 총 금액은 생각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벤트 기간은 23년 2월 1일 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라고 하니 참조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토스 모임통장 혜택 확인하러 가기

 

 

 단 계좌를 개설하고 나서 다시 개설해서 모임원을 초대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면 토스 탈퇴 후 재가입을 통해서 진행하더라도 혜택을 한 번이라도 받았다면 중복으로 모임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2) 이자 혜택 및 수수료, 캐시백 혜택

 

: 해당 통장에 있는 금액에 대해서 연 2.3%라는 이자를 지급 한다고 합니다. 또한 모임카드를 만들면 월 7,500원 캐시백 혜택까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이자 높은 파킹통장 알아보러가기

 

  또한 해당 통장을 통해 출금하거나 이체하는 수수료에 대해서는 모두 무료라고 합니다. ATM 이체도 무료이니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토스 모임 통장 말고도 여러가지 혜택을 가지고 있는 상품 및 기능이 많다고 합니다. 토스 뱅크에서 출시한 상품 및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자격조건 한도 금리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자격조건 한도 금리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뱅크 중에 하나인 토스뱅크에서 SC 제일은행 와 진행하는 모바일 소액 대출이

davey.tistory.com

 

▶토스뱅크 통장으로 매일 5400원 이자 받는 방법

 

토스뱅크 통장으로 매일 5400원 이자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토스뱅크 통장으로 매일 5400원 이자 받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통장을 개설하고 해당 통장에 돈을 입금을 하면, 매일 일할 계산해서 이자를

davey.tistory.com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토스 어플을 이용해서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기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QR 체크하는 것부터, 잔여백신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어플을 이용하면 편

davey.tistory.com

 

 

토스뱅크 모임통장 개설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토스뱅크 모임통장 개설방법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텝별로 자세히 정리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일단 토스 모임 통장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토스 앱 설치 및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폰일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토스를 조회해서 설치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앱 설치 후 가입을 진행을 해주셔야 토스 모임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STEP 2 - 토스 앱 설치와 토스 가입이 완료가 되었다는 전제하에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 우측 하단 줄 3개로 보이는 "전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토스-모임통장-개설
토스-모임통장-개설

 

 

STEP 3 - 해당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계좌 항목이 보이게 되는데 해당 항목에서 "돈 같이 모으기" 를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나오는 화면에서 30초만에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돈을 같이 모으는 이유를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주소록에서 주소록에서 모임통장을 초대할 사람을 검색할 수 있는데 모임원을 검색해서 선택 후 완료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토스-모임통장-개설-메뉴
토스-모임통장-개설-메뉴

 

 만약 해당 주소록에 등록이 되지 않으신 분들을 초대하고 싶으시면 우측 하단에 초대하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초대가 가능합니다. 해당 초대 기능은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말고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다른 SNS 플랫폼을 통해서도 초대가 가능하니 참조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STEP 4 - 이렇게 초대가 완료가 되고 "함께 대화하기"를 클릭을 하게 되면 모임 회비 대화방이 생성되는데 이 대화방에서 모임장과 모임원들끼리 대화가 가능합니다.

 

 

토스-모임통장-용도
토스-모임통장-용도

 

 

 

참고로 금액이 크거나 인원수가 많은 경우에는 더치페이를 클릭하여 더치페이를 하실 수 있으며 "모은 돈"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현재까지 모은 돈을 모든 인원이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토스 모임통장 혜택 개설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토스 모임통장도 만드시고 모임지원금도 받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개인이 자체적으로 분석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1.31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경기지역화폐 카드 종류 혜택 사용처 정리

 

경기지역화폐 카드 종류 혜택 사용처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종류 혜택 사용처 정리 정리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지자체가 94%라고 합니다. 이런 지역화폐는

davey.tistory.com

 

2022.05.09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예금자보호법 5천만원 미적용 은행

 

예금자보호법 5천만원 미적용 은행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예금자보호법 5천만 원 미적용 은행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하는 금융회사 파산 등으로 인해 고객들의 예금을 보호해주기 위해서 만든 사항으로 최대 5

davey.tistory.com

 

2023.02.02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정기예금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정기예금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정기예금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대한 내용입니다.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 미국에서 공격적으로 금리를 올리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준 금리

davey.tistory.com

 

2023.01.06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압류방지통장 행복지킴이통장 개설방법

 

압류방지통장 행복지킴이통장 개설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압류방지통장 행복지킴이통장 개설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지킴이통장의 경우에는 각종 복지 급여를 수령하는 통장으로써 일반적으로는 압류가

davey.tistory.com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