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한글 상위 버전 문서 오류 해결 방법

by ★√★ 2023. 3. 1.

한글-상위버전-오류-해결방법-썸네일
한글-상위버전-오류-해결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한글 상위 버전 문서 오류 해결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다가 보면 수신한 파일을 열었을 때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위 버전으로 열어야 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무료 한글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하셔야 합니다. 

목차

1. 한글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 오류

2. 한글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 오류 해결 방법

 

 

한글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 오류

 

상위버전-문서-오류
상위버전-문서-오류

 

: 위에서 잠깐 설명 드린 대로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이기에 기존에 사용하시는 한글 버전이 문서 작성 시 사용한 버전보다 낮은 경우에 해당 관련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해당 오류는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입니다. 이전 판 한글에서는 상위 버전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는 표시되어 나타나게 될 겁니다.

 

 예를 들어 한글 문서를 작성한 한글 프로그램 버전이 한글 2018이거나 그 이상의 버전인데 자신이 사용한 한글 버전이 2014 일 경우에는 해당 메시지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무시하시고 해당 문서를 열게 되면 파일이 열릴 수도 있지만 오류가 발생하거나 그냥 보기 모드만 되고 편집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한글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 오류 해결 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한글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구분하면 총 2가지 방법으로 해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1) 상위 버전의 한글 프로그램로 업데이트

 

: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자 가장 깔끔한 방법이 바로 상위 버전의 한글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입니다. 낮은 버전으로 파일을 열 수는 있지만 편집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며 파일 내용이 깨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안정적으로 파일을 열고 편집하기 위해서는 상위 버전으로 한글 프로그램을 업데이트를 해야지만 정상적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2) 무료 한글 문서 편집

 

: 다음으로 한글 상위버전 문서 오류 해결 방법으로는 무료 한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총 3가지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폴라리스 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 가장 먼저 소개 해드릴 무료 한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은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 사이트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무료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버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C에서는 회원가입이나 설치 없이 웹 상에서 바로 접속해서 편집이 가능하며 한글 프로그램으로 만들 hwp 한글 파일을 읽기와 편집이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엑셀 파일(xlsx), 파워포인트 파일(pptx), 워드 파일(docx)을 읽기와 편집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회원가입 없이 그냥 아래 폴라리스 오피스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잠시 기다렸다가 "문서를 여기로 끌어 놓아 주세요"라는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파일을 옮기면 바로 열어서 편집할 수 있다.

 

▶ 폴라리스 오피스 바로가기

 

 

 

  - 한컴 독스

 

한컴독스
한컴독스

 

: 다음은 한글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과거에는 한컴스페이스로 운영이 되더가 이번에 한컴독스로 이름이 개편이 되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한컴에서 직접 운영하는 플랫폼이기에 가장 호환성이 높고 무료로 사용하기에 편리한 툴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무료 체험이 가능하여 단기간에 사용하기 좋은 플랫폼입니다. 

 

▶ 한컴독스 바로가기

 

 

 -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오피스
네이버오피스

 

: 마지막으로 설명 드릴 방법은 바로 네이버 오피스입니다.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시다가 보면 모바일에서 엑셀이나 PDF 그리고 워드 파일이 열리고 읽기 기능이 가능한 것을 종종 확인하실 겁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보유하고 운영을 하고 계시며 MyBox가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이버 메일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게는 유용하게 사용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 네이버 오피스 바로가기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한글 상위 버전 문서 오류 해결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한글 상위 버전 작성 문서로 인해 해결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제가 공유한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11.20 - [공유 놀이터] - 누끼 따는 사이트 TOP 3

 

누끼 따는 사이트 TOP 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누끼 따는 사이트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작업을 할 때 배경을 지우고 싶거나, 투명하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제가 소개해드리는 사이트가 유용하게

davey.tistory.com

 

 

2022.06.29 - [IT] -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법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워드 등 편집을 완료하고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교육자료로 배포하기 좋은 파일 형태가 PDF입니다.

davey.tistory.com

 

 

2021.08.14 - [IT] -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안랩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으로써 은행업무를 하시면 거의 대부분 자동

davey.tistory.com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이란-적용-범위-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2023.01.02 - [IT/스마트폰 & Web] - 네이버 지도 거리 재기 방법 (feat. 길 찾기 거리 재기 기능)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방법 (feat. 길찾기 거리재기 기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길찾기 거리재기 기능을 이용하여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식 장소나 전체 공지로 장소를 안내할 때 거리를 설명해야 하는데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