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가상화폐 & 암호화폐

이오스 호재, 불리시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 토큰 보상 개선

by ★√★ 2021. 5. 1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이오스 EOS 가상화폐 설명 및 최근 이슈가 된 이오스 호재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최근에 이오스가 투자자, 가상화폐 보유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보상지원을 하면서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불리시 글로벌이라는 가상화폐 거래소도 곧 설립할 예정입니다.

 

 

이오스 (EOS)

: 일단 이오스 EOS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오스 EOS는 케이맨 제도 법인 Block.one이 개발한 소프트웨어(EOS.IO) 기반의 암호화폐라고 합니다. 법적인 문제를 회피하기 위해 EOS.IO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무상 기부를 받고 그 증표로 나누어준 ERC20 토큰을 2017년 6월 26일부터 2018년 6월 1일까지 정해진 방법에 따라 전환하였다고 합니다. 

 

▼ EOS.IO는 Block.one에서 2016년 개발에 착수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브렛츨리나 IBM사의 하이퍼 렛저 패브릭과 같은 블록체인 아키텍처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오스-출처-블로원

 

▼ EOS.IO는 속도를 위해 DPOS(Delegated Proof-Of-Stake) 방식을 채택하였는데요, 최고 TPS는 3996을 기록할 정도로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또한 버전 업그레이드 전에 테스트 개념으로 사용되는 정글 넷에서는 1만 5천 TPS를 넘겼다고 하니 속도면에서는 다른 시스템과 비교해서 뒤지지 않는 거 같습니다. 

 

이오스 호재, 토근보상개선, 거래소 설립

블록원-출처-블로원

: 현재 이오스 EOS에 가상화폐에 대한 상승세가 눈에 띄게 커지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오스는 최근에 토큰 소유자에 대해 보상을 늘려주는 스테이 킹 풀 시스템을 적용하는 거에 대해서 논의를 하고 있다는 내용이 공유가 되었습니다.

 

▼ 또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업 블록원이 이오스를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계획도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 두 호재로 인해 이오스 EOS 가상화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 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오스 EOS 중심으로 거래소가 설립이 되면 이 이오스 EOS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거래소에 대한 터전을 구축한 바이낸스토큰(BNB)의 시가총액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경쟁자로는 이더리움을 꼽을 수 있습니다.

 

 현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원은 EOS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불리시 글로벌(Bullish Global)이라는 이름의 거래소를 올 연말까지 개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회사 측은 이를 위해 100억달러 규모의 자본을 조달했다고 밝히면서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힘을 싣고 있습니다. 

 

▼ 여기에는 피터 틸과 마이크 노보그라츠 등 암호화폐 투자자, 알랜 하워드와 같은 헤지펀드의 투자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 더 관심을 받고 있는 거 같습니다.

 

 블록원의 CEO 브랜든 벌머는 불리시 글로벌은 블록체인 기술과 새로운 시장 아키텍처를 활용해 거래 수수료 등을 저렴하고 투명하게 제공함으로써 기관과 개인이 암호화폐에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접근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전면적으로 거래소 설립에 대한 내용을 공유를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토큰 보상 개선 방안과 거래소 설립은 모두 블록원이 주고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블록원은 위에서 설명드리는 대로 이오스 개발회사입니다. 블록원은 지난달 새로 발행되는 코인(인플레이션)의 최대 68%를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토큰 보유자에게 주자고 제안할 정도로 토큰 보유자에 대한 대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오스는 빠른 속도로 이더리움에 대항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이오스에 도입되는 블록프로듀서 방식이 블록체인 정신에 반하는 중앙집중적이라는 이유로 가상화폐로써의 본질에서 벗어났다는 의견을 받을 정도로 평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오스 EOS 투자자, 보유자들과 더 소통하고 보상을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이오스 EOS 가상화폐 설명 및 최근 이슈가 된 이오스 호재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위 제가 포스팅한 내용은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는 걸 인지하시고 투자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