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

by ★√★ 2021. 8. 1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트위치 가입하게 되면 아이디와 닉네임이 동일하게 됩니다. 해당 사항은 바로 한글 닉네임으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변경을 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추후 변경이 되지 않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목차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방법

    트위치
    트위치-출처-트위치

    : 트위치에 처음 가입하게 되면 아이디와 닉네임이 동일하게 됩니다. 아이디는 한글로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닉네임의 경우에는 한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트위치 닉네임을 한글 닉네임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트위치 아이디를 다 만들고 나서 설정에 들어가서 닉네임을 변경하는 메뉴에서 사용하고 싶어 하는 한글 닉네임을 입력하고 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한글 닉네임이 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닉네임의 경우에는 한 번 변경하면 60일 동안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변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

     

    :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트위치 아이디를 만들고 바로 트위치 닉네임을 한글로 변경을 하려고 하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서 트위치 닉네임을 한글 닉네임으로 변경하려고 하면 변경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 지금부터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은 트위치를 PC에서 접속했을 때의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를 PC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고 접속을 하면 오른쪽 상담에 프로필 모양의 사람 그림을 클릭을 하시면 언어를 선택하는 항목이 보이 시계 될 겁니다. 

     

     이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 있다면 한국어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만약 한국어로 되어 있다면 영어로 먼저 바꿔주셔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한국어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위의 과정이 완료가 되면 설정 메뉴에 들어가셔서 닉네임을 사용하시고자 하는 한글 닉네임으로 입력을 하시면 한글 닉네임으로 설정이 됩니다. 설정한 한글 닉네임도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한 번 변경하면 60 일동 변경 불가입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트위치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4.20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트위치 특징 및 장점과 단점 분석

     

    트위치 특징 및 장점과 단점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트위치라는 비디오 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에 대한 특징 및 장 단점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는 미국 샌프란 시스코를 본사로 두고 있는,

    davey.tistory.com

     

    2021.06.10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트위치 tv 이슈 사항 및 전망

     

    트위치tv 이슈 사항 및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트위치에 대한 설명 및 전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라는 비디오 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입니다. 트위치는 미국 샌프란 시스코를 본사로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