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도 유튜버 될 수 있어/영상 편집 (Modification on Video)

유튜브 영상 편집 필수 템 + 키네마스터 설치 방법 + 설치 호환성 문제 해결 방법 포함

by ★√★ 2020. 7. 20.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키네마스터를 PC에서 사용하고 싶어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정리한 내용입니다. 아래와 같이 최대한 자세하게 정리하였으니, 참조하세요.

1. 키네마스터란?

: 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하나로서, 전문적인 영상 편집용으로는 사용하기에는, 높은 성능의 프로그램은 아닐 수 도 있지만, 사용하기가 쉽고,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저도 초꼬마 유튜브이기에, (영상 편집은 Window Media Player로 사진이랑 동영상 엮는것만 좀 해봐서) 진입장벽이 낮은 이런 프로그램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용한 앱인데, 안타깝게, 키네마스트는 PC 버전이 없습니다. 그래서 미러링 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C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늘 키네마스터를 PC에서 활용하기 위해서, 소개 드릴 프로그램은 Nox Player 입니다. 다운 로드 링크는 아래 참조 하시면 됩니다.

 

https://kr.bignox.com/

-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설치를 마치면,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보이는, "앱 스토어"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거기에서, "키네마스터" 라고 치면 검색이 되고, 설치 버튼이 나옵니다.

 

 

 


- 여기에서 문제인데, 자연스럽게 설치가 잘 되시는 분도 계실거고, 아래와 같은 에러메세지를 보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여기에서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 이 에러 메세지가 나오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낮아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안드로이드 앱들은 안드로이드 5버전에서 잘 돌아가기 때문에, 기본 세팅이 5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7으로 세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녹스를 깔게 되면, 아래와 같인 바탕화면에 두개의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여기에서, "Multi-Drive" 라는 아이콘을 선택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완료가 된 상태라, 아래 안드로이드 7 항목이 보입니다. 없다라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맨 오른쪽 아래에 보면, "..." 점 3개 항목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안드로이드 7을 선택을 하시면, 첫 snap shot 에 나오는 화면처럼, 설치바가 표시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고 나서, 바로 실행을 해도 되지만, 그때 그때 마다 설치하기 싫으니까, 바로가기 버튼을 만드셔서 버전 마다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 자 그럼, 안드로이드 7으로 실행을 하면 설치가 순조롭게 되고, 위에 보여드렸던, 에러 메세지가 뜨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설치 후 실행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은근히 쉬운데 알지 못하면, 약간 포기하고, 다시 핸드폰으로 갈뻔 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이제 유튜브를 시작한지 하루 됐는데, 좀 어려운 점도 많네요... (저 만은 생각인건 가요?!). 시간대비 결과물이 안나오니까, 그것데 대해서 좀 안타까운 마음이 큰 거 같습니다 ㅠ.ㅠ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하니까,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고, 한번 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유튜브든 머든, 다 같이 해보고, 같이 성장하시죠!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