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 Web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 해제 방법 정리

by ★√★ 2023. 4. 8.

구글-연락처-동기화-설정-해제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에 작성할 포스팅은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 해제 방법 정리 내용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폰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 해당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해당 연락처를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을 하여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더라도 새로운 스마트폰에 연락처를 옮길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목차

1. 구글 연락처 동기화

2.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 및 해제 방법

3. 구글 연락처 수동으로 동기화하는 방법

 

구글 연락처 동기화

  

: 구글 연락처 동기화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기화라는 단어에서 유추하실 수 있듯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다른 기기나 클라우드 그리고 Storage에 똑같이 저장하거나 설정을 동일하게 가지고 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동기화 기능이 연락처 관련 정보에 적용이 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가 설정한 구글 아이디에 동일하게 동기화가 되어 해당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더라도 나중에 새로운 폰에 해당 구글 아이디와 동기화만 시키면 연락처가 복구가 됩니다.

  

 즉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더라도 해당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정보는 여전히 보존이 된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여러가지여러 가지 서비스 중에 크롬 웹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롬 웹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이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로그인된 정보를 저장하여 다음에 접속했을 때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말고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는데 혹 기회가 되신다면 크롬 웹브라우저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크롬 저장된 아이디 비밀번호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크롬 저장된 아이디 비밀번호 삭제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인 크롬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기존에 접속한 웹사이

davey.tistory.com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윈도우 버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Explore 보다는 다른 웹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용자에게 여러 가지 편리

davey.tistory.com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 및 해제 방법

   

: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소지하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정” 앱을 선택하여 해당 메뉴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앱은 기본적인 바탕화면에 있으니 톱니바퀴 모양의 앱을 찾으시면 됩니다. 

  

STEP 2 – 설정 메뉴에 들어가셨다면 아래 부분에 “계정 및 백업”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계정 관리”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설정-계정-백업메뉴
설정-계정-백업메뉴

  

STEP 3 – “계정 관리” 항목을 클릭을 하시면 구글 계정을 포함한 다양한 계정 항목들이 보이실 건데 해당 계정에서 “구글 메일 계정” 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은 거의 메일과 연동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디 자체가 email로 되어 있어서 해당 이메일 자체가 구글 계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계정관리
계정관리

 

STEP 4 – 기본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메일이 설정이 되어 있으실 겁니다. 만약 기존에 설정이 되어 있다면 따로 입력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계정 동기화” 항목이 보이실 건데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정 동기화 항목을 클릭을 하면 어떤 항목을 동기화할 지에 대해서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에서 “연락처” 항목을 찾으신 후 오른쪽에 위치한 “활성화 버튼 or 토글” 을 눌러서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해제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존에 활성화되어 있는 항목을 비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연락처-동기화-설정
연락처-동기화-설정

 

 이렇게 활성화를 시켜 주시면 바로 동기화가 시작이 되는데 동기화 된 날짜와 시간이 나타나기 때문에 언제 시점에 동기화가 되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면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관리하는데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입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관련 포스팅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차단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차단 설정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불필요한 유료 어플을 실수로 다운로드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davey.tistory.com

 

구글 연락처 수동으로 동기화 하는 방법

 

: 위에서 설명 드린 방법은 해당 동기화를 설정하고 자동적으로 일정 기간에 동기화가 되게 하는 설정입니다.

 

 그런데 해당 동기화가 일정 기간 간격으로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분실한 시점에 저장한 연락처에 대해서는 동기화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기화가 일정 기간 간격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동기화가 되지 않아 연락처 정보를 잃어버릴 수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신경이 쓰이신다면 수동으로 동기화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동으로 구글 연락처 동기화 하는 방법으로는 위에서 설명드린 계정 동기화 메뉴에서 오른쪽 점 3개 모양의 메뉴 항목을 클릭하시면 “지금 동기화” 버튼이 보이시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동기화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동-동기화
수동-동기화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 해제 방법 정리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참조하셔서 연락처를 잘 보호하고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크롬을 사용하실 건데 크롬을 사용하시다가 느려지는 현상을 종종 경험하실 겁니

davey.tistory.com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해킹은 계정을 한 개가 아닌 다수 계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

davey.tistory.com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정리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기업의 경우에는 모든 고객센터에 대한 정보가 잘 공유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

davey.tistory.com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무료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무료 설정 방법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를 가입을 하게 되면 PIP 모드로 다른 어플을 하거나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더라도

davey.tistory.com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모드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모드 보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게 많이 지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용도도 어플도 많아 지고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