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by ★√★ 2021. 8. 1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작성하도로고 하겠습니다.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아연이 함유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에는 아연 섭취 이 외에도 마늘, 부추, 토마토, 브로콜리 등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및 관련 내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성 갱년기

     

    : 남성갱년기는 남성 호르몬 부족으로 생겨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남성 호르몬은 고환에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남성호르몬이 낮아지면 근육이나 뼈 건강에도 해로우며, 무기력이 찾아와 심하면 우울증까지 생긴다고 합니다. 

     

     

     남성갱년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남성 갱년기 증상 그리고 극복방법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남성갱년기 증상 극복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남성갱년기 증상 극복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갱년기는 남성 호르몬 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으로써, 남성 갱년기 원인으로는 뇌와 고환 기능 저

    davey.tistory.com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

    남성갱년기에-좋은-음식
    남성갱년기에-좋은-음식-출처-canva

    : 그럼 이어서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아연이 함유된 음식이라고 합니다. 

     

    ▼ 아연의 경우에는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영양소로써 굴, 게, 새우등과 같은 해산물에 풍부하며 콩, 깨, 호박씨 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는 남성 호르몬 저하로 인해 생겨나는 증상인데 아연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남성 호르몬 수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남성 갱년기는 아연 섭취 이 외에도 마늘, 부추, 토마토, 브로콜리, 구기자, 견과류 등의 식품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카페인, 포화지방산, 알코올 등은 남성 갱년기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자가 진단 및 치료


    : 자신이 남성 갱년기인지 아닌지를 측정할 수 있는 남성 갱년기 자가 진단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갱년기의 진단은 사실 남성호르몬 수치를 통해서 알 수 있기 때문에 혈액검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  하지만 매번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안된다면 남성 갱년기 여부를 측정할 수 있는 자가 진단 리스트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이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해당 사항은 참조만 해주시걸 추천드립니다. 

     

    자가진단 테스트 1 업무 능력이 감소한 느낌
    자가진단 테스트 2 평소와 다르게 무기력한 느낌
    자가진단 테스트 3 평소와 다르게 근력 및 지구력이 감소했다는 느낌
    자가진단 테스트 4 키가 줄고 있다는 느낌
    자가진단 테스트 5 삶의 의욕이 줄고 재미가 없다는 느낌
    자가진단 테스트 6 빈번한 슬픔과 짜증
    자가진단 테스트 7 조금만 운동해도 쉽게 지치는 체력
    자가진단 테스트 8 저녁 식사 후 졸음이 잦은 상태

     

     위에서 설명 드린 자가진단 테스트에서 3가지 이상 항목에 해당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남성 갱년기인지를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성인 남성 기준으로 혈액 검사를 시행하여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3.5ng/ml 미만이면 남성 갱년기라고 합니다. 남성 호르몬 수치가 3.0ng/ml 이하인 경우는 치료가 필요하며 테스토스테론의 측정 채혈은 일중 변동이 있으므로 오전 7시 ~ 11시에 시행하고 반복 검사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 남성 호르몬 수치의 정확한 검사를 하려면 검사 전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만약 남성 호르몬이 부족하고 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남성 호르몬을 보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남성 호르몬 충전은 근육주사를 3주에서 4주 정도의 기간에 한 번씩 맞으며 경구 복용, 피부에 부착하는 경피제 등이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런 남성 호르몬 치료는 남성 갱년기 증상 환자에는 치료용이 될 수 있으나, 증상이 없는 남성이 사용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꼭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치료 여부를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 및 남성 갱년기 다른 사항까지 정리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남성 갱년기 증상을 완하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8.15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손목터널 증후군 원인 치료법 증상

     

    손목터널 증후군 원인 치료법 증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손목터널 증후군 원인 치료법 증상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컴퓨터를 많이 사용함으로써 손목에 항상 무리를 주게 됩니다. 그로 인해 생

    davey.tistory.com

     

    2021.08.11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및 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및 비타민D 부족증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및 비타민D 부족 증상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쪼이게 되면 자동적으로 몸에서 생성되는 요소지만 현대인들은 사무

    davey.tistory.com

     

    2021.06.24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당뇨병 초기 증상 및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병 초기 증상 및 당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당뇨 설명과 당뇨병 초기 증상 그리고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소변량 증가, 심한 갈증, 피로, 체중감소,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