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건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수박꼭지, 수박배꼽)

by ★√★ 2023. 5. 2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 과일을 많이 찾게 되는데 수박의 경우에는 사계절 내내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여름에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여러 수박 중에 가격은 동일한데 어떤 수박은 맛있고 어떤 수박은 맛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박 구매하실 때 실수하지 마시라고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수박-고르는법

 

목차

1.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 수박 꼭지

2.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 수박 소리, 겉모양

3.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 수박 배꼽, 줄무늬

4. 수박 효능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 수박 꼭지

 

: 저는 개인적으로 여름 과일 중에 대부분의 과일을 다 좋아하지만 특히 수박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가 않고 수분이 많기 때문에 먹는 과정에서 갈증도 해소도 되고 포만감도 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수박을 먹기 전에 꼭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것입니다. 사실 수박 안에 직접 먹어보지 않으면 당도나 신선도를 과일 고르는 법을 모르면 잘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수박 파시는 분들 중에 수박의 특정 부위를 잘라서 손님에게 맛을 보라고 권유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건 대형 마트에서는 힘들며,  그나마 맛을 볼 수 있는 기회는 시식 코너에서만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수박 중에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중에 하나가 바로 수박 꼭지를 잘 살펴보시는 것입니다. 수박은 꼭지부터 수분이 마르므로 길이나 모양에 상관없이 꼭지의 상태로 신선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T자 모양의 수박꼭지가 신선한 수박이었고, 요즘에는 수박꼭지가 U 자 모양으로 휘어진 수박이 맛있는 수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U 자 모양으로 수박꼭지가 휘어진 것이 왜 당도가 놓은 이유는 수박이 햇빛을 보기 위해서 이리저리 돌기 때문에 도는 과정에서 수박 꼭지가 U 자모 양으로 휘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수박 꼭지는 신선한 것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수박 꼭지가 너무 짧아도 안되면 3~5cm 정도의 길이 내에서 수박 꼭지가 신선하다면 해당 수박은 건강하고 맛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 수박 소리, 겉모양

 

: 다음으로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으로는 수박 소리, 겉모양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박을 고를 때 손가락으로 살짝 두드렸을 때 "통통" 청명한 소리가 나면 잘 익은 수박이라고 합니다.

 

 반면 덕 익은 수박은 "깡깡" 하는 금속음이 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구별하기 쉽습니다. 만약 "퍽퍽" 하는 둔탁한 소리가 날 경우에는 해당 수박은 너무 익어서 물러진 것입니다.

 

 그리고 수박의 중심 부분을 두드렸을때 잘 익은 수박은 진동이 잘 느껴지는데 잘 익지 않거나 너무 익은 수박의 경우에는 진동이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진동을 느낄 때는 해당 수박을 들어서 느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중에 하나는 겉모양을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일단 보기 좋은 떡이 더 맛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좋은 수박의 경우에는 겉모양이 이쁩니다. 

 

 특히 모양적으로 보면 원형이거나 단타원형인 수박이 맛있는 수박입니다. 반면 기형수박은 정상적인 양분공급을 받지 못해 맛이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 수박 배꼽, 줄무늬

 

: 다음으로는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중에 하나는 수박 배꼽과 수박 줄무늬를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일단 맛있는 수박의 경우에는 배꼽이 좁고 작습니다. 

 

 

 이렇게 배꼽이 작은 것은 수박 암컷으로 영양분이 더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박 줄무늬의 경우에는 맛있는 수박의 경우에는 수박 줄무늬가 녹색과 검은색으로 선명합니다.

 

 

수박 효능

 

: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이어 수박 효능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박은 91%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래서 수박을 먹게 되면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고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에게는 수분 보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박과 같은 음식을 통해서 수분 보충하는 것도 좋지만 건강기능제품을 통해서 수분 보충을 하시는 것도 몸 건강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제품으로는 "링티"가 있습니다. 

 

 

▶ 링티 제품 효능 및 후기 정보 (feat. 링티 맛 및 부작용)

 

링티 제품 효능 및 후기 정보 (feat. 링티 맛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요즘 궁금증을 자아내는 제품 광고를 하고 있는 링티 효능 및 맛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지어 저희 부모님이랑 TV를 보고 있는데 저게 머냐고 사다 먹

davey.tistory.com

 

 수박에는 라이코펜이 토마토의 1.5배 이상 함유돼어 있는데 이 라이코펜은 여름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건강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름철에 피부 관리하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트룰린이 많이 들어 있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수박 효능

  • 수박은 91% 이상이 수분
  • 갈증해소에 도움,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의 수분 보충에 도움
  • 수박에는 라이코펜이 토마토의 1.5배 이상 함유돼어 있음
  • 여름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건강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줌
  • 시트룰린이 많이 들어 있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정리해 보면 수박꼭지, 수박배꼽 그리고 겉모양을 잘 확인하시고 고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증상 치료법 예방법 정리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증상 치료법 예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어떤 것이며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davey.tistory.com

 

▶ 혈뇨가 나오는 이유 및 증상

 

혈뇨가 나오는 이유 및 증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혈뇨가 나오는 이유 및 증상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혈뇨란 소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을 얘기하는 것으로 오줌이 생성이 되는 방광이나 콩팥에 생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