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건강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가격 정리

by ★√★ 2023. 5. 2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가격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연고로 유명한 후시딘 마데카솔은 항상 집안에서 상비약으로 준비하는 연고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후시딘과 마데카솔이 상처에 바르는 연고인지는 알겠지만 확실히 어떤 부분에 대해서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나는지에 대해서 명확히 알려주시는 분들이 없어 제가 나름대로 검토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시딘-마데카솔-차이-효능-가격-썸네일
후시딘-마데카솔-차이-효능-가격-썸네일

 

목차

1.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2. 후시딘 마데카솔 가격 판매처 유통기한

3. 후시딘 마데카솔 효능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마데카솔-후시딘
마데카솔-후시딘-출처-동화제약-동국제약

 

: 먼저 해당 포스팅을 검색하여 찾으신 분들이 가장 궁금해 햐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시겠지만 이 두 연고에 대한 차이점을 제대로 알고 계신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일단 후시딘은 동화제약 제품이고, 마데카솔은 동국제약 제품으로 다른 제약사에서 제조가 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대해서 해당 연고의 각 효과 및 사용 목적 그리고 항생제 유무라는 기준에 맞춰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후시딘 마데카솔 사용 목적

 

: 각 연고에는 연고 사용 목적에 맞게 크게 2가지 주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항생제와 소염제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항생제는 증상을 유발하는 세균을 잡는 효능을 하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소염제의 경우에는 세균, 바이러스로 발생한 염증을 잡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우리가 비교하려는 후시딘에는 항생제가 주성분이기에 증상을 유발하는 세균을 잡는 목적으로 사용이 되고 마데카솔에는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물질이 주성분이기에 소염제 역할을 한다라고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2) 후시딘 마데카솔 항생제 포함 유무

 

: 후시딘의 경우에는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항생제가 주성분이기에 항생제를 포함하고 있고, 마데카솔은 피부재생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연고이기에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분 후시딘 마데카솔
항생제  함유 유무 O (항생제 함유 되어 있음) X (항생제 함유되어 있지 않음)
사용 목적 1차 세균이 감염되는것을 막는데 사용
살균효과가 뛰어남
 초기 상처 치료에 이용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데 사용
가벼운 상처와 세포 재생
새살 형성에 도움

 

 

 하지만 일반적인 마데카솔은 항생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지만 항생제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즉 마데카솔은 여러 가지 종류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항생제가 포함된 제품은 바로 "마데카솔케어" 연고입니다. 해당 연고는 후시딘의 세균 소독에 대한 취약점을 보완하고자 나온 제품으로 후시딘의 세균 소독 기능과 마데카솔의 피부 재생 기능이 모두 들어 있는 연고라고 합니다. 

 

 그럼 둘의 항생제 성분은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설명을 드리면 후시딘은 1차 세균 감염에 강하고, 마데카솔 케어 연고의 항생제 성분은 2차 세균 감염에 효과가 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2가지 연고를 구비하셔서 1차적으로는 후시딘으로 상처에 바르고 이후 2차적인 치료를 위해서 마데카솔 케어 연고를 사용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복합마데카솔" 연고는 "마데카솔 케어" 연고 제품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하나 더 추가된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한 상처와 염증이 일어났을 때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 마데카솔 제품 종류 및 성분

제품 항생제 유무 목적
마데카솔 X (항생제 함유되어 있지 않음)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데 사용
가벼운 상처와 세포 재생
새살 형성에 도움
마데카솔케어 O (항생제 함유 되어 있음)
후시딘의 세균 소독 기능 및 마데카솔의 피부 재생 기능이 모두 들어 있는 연고
복합마데카솔 O (항생제 함유 되어 있음)
스테로이드 성분이 하나더 추가된 제품
심한 상처와 염증이 일어났을 때 사용

 

 

후시딘 마데카솔 가격 판매처 유통기한

 

: 후시딘 마데카솔 가격 판매처 유통기한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후시딘 마데카솔 판매처

 

: 마데카솔은 약국용과 편의점용으로 구분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일반 마데카솔은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복합마데카솔, 마데카솔 케어 제품은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면에 후시딘은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편의점에서는 구매가 불가하고 약국에서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 후시딘 마데카솔 가격

 

: 후시딘 마데카솔은 각 용량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후시딘의 경우에는 약국에서만 판매가 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5g, 10g 두 가지 용량 타입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시딘 5g 의 경우에는 약 6000원 정도 하며 10g의 경우에는 2배는 아니고 약 9000원 정도 하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마데카솔은 항생제 함유 유무에 따라 판매처가 상이합니다. 마데카솔은 6g, 8g, 10g 타입으로 구분되어 판매가 되고 있으며 항생제가 함유되지 않은 마데카솔은 편의점뿐만 아니라 다이소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후시딘과 동일하게 6g 기준으로 약 6000원정도 판매가 되고 있으며 약국에서 판매되는 복합마데카솔, 마데카솔 케어 제품이 조금은 비싸게 판매가 되는 것으로 인지하고 잇습니다.

 

 추가적으로 연고 타입이 아닌 분말 타입의 경우에는 더 큰 용량인 10g, 30g 타입도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후시딘 마데카솔 유통기한

 

: 후시딘 마데카솔과 같은 연고의 유통기한은 보통 6개월이기에 연고를 구매하시면 해당 연고 겉에 구입 날짜를 기재하셔서 유통기한이 지난 연고에 대해서는 버리시고 새로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효능

 

마데카솔-캐어-분말
마데카솔-캐어-분말-출처-동국제약

 

: 그럼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설명에 이어 후시딘 마데카솔 효능 대해서 조금은 상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후시딘 효능

 

: 후시딘의 경우에는 항생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함유된 항생제는 바로 "퓨시드산 나트륨" 이라는 항생제라고 합니다.

 

 후시딘의 경우에는 주로 일반 상처, 심한 상처, 염증 동반 상처, 종기, 화상, 외상, 감염성 습진 모양 피부염, 모낭염, 농가진성 습진, 보통 여드름, 봉합창, 식피창 등으로 생긴 상처 치료에 도움을 주는 연고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포도구균, 연쇄상구균, 코리네박테륨, 클로스트리듐 등 세균 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후시딘의 주요 사용 목적은 항균작용이기 때문입니다. 즉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주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1차적인 세균 감염을 예방하고 상처난 부분에 대한 소독과 치료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당 연고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병원에 갈 정도의 상처가 아니라면 상처난 부분에 후시딘을 바르시는 게 좋고 바르고 나서 상처에 딱지가 생기게 되면 딱지를 떼지 마시고 계속적으로 상처에 후시딘을 바르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해당 상처 딱지는 자연스럽게 떼어지게 나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후시딘 연고의 경우에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자면서 이불에 다 닦이기 때문에 일어났을 때 바르시는 걸 추천드리며, 하루에 2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만약 외부 활동 시 해당 연고가 닦일 것으로 판단이 되신다면 밴드나 무균 거즈를 활용하셔서 가려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추천드립니다. 만약 해당 상처가 1주일이 지났음에도 개선이 없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마데카솔 효능

 

: 다음은 마데카솔 효능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데카솔은 일반적인 마데카솔, 마데카솔 케어 연고, 복합 마데카솔 이렇게 총 3개의 제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연고와 분말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마데카솔 연고와 마데카솔 분말에는 "센텔라정량 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이라는 식물 추출물만 함유되어 있어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 및 콜라겐 합성 유도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새살이 빨리 돕고 해당 상처가 치유되면서 발생하는 흉터를 조금이나마 적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편의점이나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마데카솔의 경우에는 세균 감염을 예방해주는 효과는 없지만 피부 재생을 돕고 가벼운 상처, 치료된 상처 등에 효과가 좋으며 상처가 빨리 개선이 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마데카솔 케어연고, 복합 마데카솔 제품에는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후시딘과 같은 세균 감염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상처가 심한 경우에는 마데카솔 케어연고, 복합 마데카솔 제품을 약국에서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가격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일반인이 개인적으로 분석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전문의나 약사를 통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증상 치료법 예방법 정리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증상 치료법 예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어떤 것이며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davey.tistory.com

 

▶ 혈뇨가 나오는 이유 및 증상

 

혈뇨가 나오는 이유 및 증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혈뇨가 나오는 이유 및 증상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혈뇨란 소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을 얘기하는 것으로 오줌이 생성이 되는 방광이나 콩팥에 생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