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게임

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해결방법

by ★√★ 2021. 12. 29.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rror 0:100는 주로 접속 오류로 유럽이나 아메리카로 접속 위치를 바꾸면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에러-썸네일
스타크래프트-에러-썸네일

 

 

 

 

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 스타크래프트를 할 때 나오는 오류인 error 0:100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해당 오류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지만 개인적인 검토와 경험을 토대로 설명드리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결론만 먼저 말씀 드리면 error 0:100를 접속 오류입니다. 접속 오류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인터넷 접속 불량, 서버 과부하 (접속자 수가 갑자기 증가 - 최근 디아블로 2에서 발생한 오류의 원인도 그렇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배틀넷을 이용하실 건데 해당 오류는 배틀넷을 이용하실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접속 오류입니다. 보통 "you have been logged out / error 100:0 "라고 뜨거나 아래 사진처럼 경고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타크래프트-error
스타크래프트-error

 

 

 

 

 

 

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해결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재부팅을 하면 바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도 해결이 안되는 날은 재설치도 해보았고, 서두에 말씀드렸던 유럽이나 미국으로 접속 위치를 바꿔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때그때마다 적용이 되는 방법이 있어서, 이 부분은 해결될 때까지 다 적용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재부팅 / 재설치 

 

: 프로그램이 꼬여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을 때 가장 좋은 것은 재부팅을 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윈도를 쓰실 것이고 저는 맥북에 대해서는 그렇게 자세히 알지는 모르지만, 운영체제는 스레드라는 개념으로 순차적으로 일을 분배하고 시작합니다. 

 

 즉 많은 인터넷 창이나 프로그램이 구동이 되는 것 처럼 보이지만 해당 프로그램에도 순서가 있고 동영상을 틀거나 음악을 드는 행위는 그렇게 많은 메모리가 필요한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수행을 한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도 다른 프로그램의 영향이거나 아니면 내부적인 구동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이 꼬였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재부팅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재부팅을 해서도 안된다면 재설치를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재설치는 약 3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간헐적인 접속 오류를 해결하는 데는 충분히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2) 접속 위치 변경

 

:  배틀넷의 경우에는 아시아 유저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접속 서버가 과부하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you have been logged out / error 100:0" 에러 메시지가 뜬다면 접속 서버를 아시아가 아니라 유럽이나 아메리카로 바꿔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접속 위치 변경 방법은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해서 게이트웨이를 유럽이나 아메리카로 바꾸는게 아니라 클라이언트 실행 이후에 파란 실행창을 누르기 전 버전 및 지역 선택란에서 지역을 바꾸면 된다고 하니 참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 스타크래프트를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물론  클래식 서버 연결 실패, 오류 3:10 error 3:10 이런 것과 같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는 오류일 수 있습니다. 즉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을 하기 전에 먼저 2~3번 정도 접속 시도를 하거나 30분에서 1시간 정도를 전원을 끄고 다시 실행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12.25 - [공유 놀이터/게임]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접속 불가 해결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접속불가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서버 접속 불가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을 하시는 분들은 자주 겪는 문제인 디아블로 2 레저렉션

davey.tistory.com

 

 

2021.12.23 - [공유 놀이터/게임]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싱글 치트키 정리

 

디아블로2 레저렉션 싱글 치트키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싱글 치트키에 대해서 정리하는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의 치트키는 게임 난이도 조절밖에 없는 게 좀 아쉽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8.17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개인정보를 보호하려는 정도가 높은 분들이 사용할 겁니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