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건강

야관문 효능 부작용(feat. 먹을 때 주의 해야 할 점)

by ★√★ 2021. 5. 1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야관문 설명, 효능 그리고 부작용과 야관문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야관문은 비수리 식물의 다른 명칭으로 비수리 식물의 효능이 알려지면 불려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야관문 설명 및 효능

비수리-야관문
비수리-야관문-출처-doopedia-Xavier

 

: 우선 야관문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야관문은 비수리 식물의 효능이 유명해주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면 야관문은 콩과 식물인 비수리의 약재명이라고 합니다. 야관문 이름의 유래를 애기를 하면 옛날 어떤 여자가 야관문을 먹은 남자와 하룻밤을 보냈는데 그 기억이 잊히지 않아서 대문을 열어놓고 기다린다고 하여 야관문이라고 지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야관문을 섭취한 사람은 천리 밖에서도 광이 난다 하여 천리광이란 별명이 붙었습니다. 

 

▼ 야관문을 먹은 남자는 굉장한 역량을 낼 수 있다고 하여 남성분들에게는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야관문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활력 강화입니다. 야관문의 베타 시토 스테롤 성분은 남성 활력 강화에 도움주어 스태미나를 보충해준다고 라고 합니다. 야관문 추출물은 노화, 남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테스토스테론 합성을 증가시켜 분해를 억제하여 혈중 테스 테론을 증가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위장 질환 개선에도 효능을 보인다라고 하는데요, 현대인들은 나쁜 식습관, 불규칙한 식습관, 피로 누적, 과한 스트레스 등으로 소화 불량, 위 질환을 많이 겪는데 야관문의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성분은 위에 염증 완화, 염증으로 인한 출혈을 지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궤양, 위염 등 위장 질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위궤양, 위통, 십이지장궤양, 위염 등 위장 질환 치료, 위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위궤양이나 위염 등 위장 질환이 심하게 나타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당뇨병 개선의 야관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는 정말 여러 가지 질병 중에 넘버원으로 꼽을 정도로 까다로운 질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먹는 양과 먹는 종류를 신경 써서 먹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당뇨병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하니 당뇨병을 앓고 계신 분이라면 구매해서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당뇨병을 앓고 계신다면 야관문 30~50g에 오골계를 푹 삶아 먹거나, 야관문 40~80g를 넣고 물 1.8리터에 푹 끓여 차로 마시면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는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서 발생하는데 야관문 섭취를 통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활력에 도움을 준다는 것에 이어 야관문은 피로 해소 및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피로하거나 체력이 떨어져 힘든 사람에게 좋은 약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활력이라는 단어에서 유추하셨겠지만 야관문은 기력 회복에 우수한 효능을 보입인다고 합니다. 요즘 직장인들이 퇴근 시간 없이 잦은 야근을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52시간 제도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눈치 안 보고 퇴근은 하지만 그래도 52시간과 탄력근무제 등을 통해서 어떤 기간에는 잦은 업무, 야근, 늦은 업무 등을 경험하게 되고 몸이 피곤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야관문이 나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야관문은 코로나 시기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야관문은 면역력 강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혈을 풀어주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며, 신장이 약한 노년층이 야관문을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야관문의 뿌리, 줄기, 잎에는 피니톨, 페놀, 탄닌,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염증 제거, 황색 폐렴 상구균, 연쇄 상규 균, 포도상구균 등을 죽이거나 억제한다고 합니다.

 

급성 위염 증상을 호전시키며, 설사를 멎게 해 주며, 피부염 등 염증성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심혈관 질환 개선 및 기관지 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켐페롤, 쿼세틴 등의 폴 라보 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혈관 밖으로 배출해 주는데 이로 인해 혈관벽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고, 혈관 염증을 줄여줍니다.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에 야관문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야관문은 가래를 묽게 하고, 기침을 완화시켜줌으로써, 야관문 섭취로 천식 같은 기관지 질환 개선에 좋아진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가래를 묽게 해 주는 것 외에도 지해 작용, 거담작용을 한다고 하니 여러 면에서 기관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독소 배출 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에 도움을 주는데, 체내 어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신장에 효능을 보여 붓기 제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커피와 같이 이뇨작용으로 소변으로 불순물을 배출하여 체내 독소를 쌓이지 않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커피와 다른 게 야관문이 발생시키는 이뇨 작은 소변을 통해서 불순물 배출이 주목적입니다.

 

그리고 야관문은 모세혈관 순환을 촉진시켜 침침한 눈이 밝아질 수 있으며, 뻑뻑해지는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눈의 피로를 해소해 주고 안구 수분을 공급하여 안구건조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야관문 부작용 및 먹을 때 알아야 할 점

 

 : 위에서 설명드린 야관문 설명 및 효능에 대해서 일단 잘 이해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추가적으로 야관문의 부작용과 먹을 때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야관문은 남성의 정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야관문을 과다 섭취를 할 경우에는 메스꺼움, 가려움, 어지러움, 수면 방해,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항상 야관문 관련 건강기능 제품을 구매하시고 섭취하실 때는 꼭 제품에 나와있는 일일 섭취량에 맞춰서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일 섭취량이 안 나와 있거나 잘 모르실 경우에는 꼭 해당 제품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하시고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야관문을 과다 섭취하거나 섭취 후 메스꺼움, 가려움, 어지러움, 수면 방해, 복통, 구토 등의 이상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계속적으로 나타날 경우는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임신을 하거나 수유를 하시는 분들은 먹는 것에 대해서 항상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즉 꼭 드셔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섭취를 피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설명드린 방법은 야관문 술 담그는 법입니다. 야관문은 약초로도 먹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섭취를 하신다고 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건강기능 제품을 사서 먹는 게 그나마 시간이나 가격 면에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 방법 중에 하나인 야관문을 술로 담가서 먹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야관문 술 준비물로는 야관문 1kg, 담금주 1.8리터 5병, 담금주 10리터 통이 필요합니다. 드시는 분의 기호에 따라 대추 등의 한방 재료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여기에서 말씀 드릴 내용이 야관문도 하나의 약초로 취급하시는 분도 많다고 합니다. 일단 위에서 설명드린 준비물을 준비하셨으면 담금주 통에 넣은 후 짦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5개월 정도 시원한 곳에 숙성 보관하셔야 합니다. 숙성 기간이 끝나고 나면 과도하게 섭취하시면 안 되고 하루 1번 정도 조그마한 헐거우로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컵의 크기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걱정이 되시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해당 내용도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시중에는 야관문을 재료로 한 많은 건강기능 제품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을 하시면 많은 건강기능 제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천기누설 약초 야관문 진액", "엄지 약초 자연상 야관문즙 진액", "미산 약초 농장 야관문 원액"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과 관련 제품 상세페이지 그리고 후기를 잘 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야관문 설명, 효능 그리고 부작용과 야관문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야관문은 피로 해소에 대표적으로 효능이 있으면 위에서 설명드린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분들에게는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