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건강

4월 제철음식 꼭 먹어야 하는 음식

by ★√★ 2023. 4. 5.

4월-제철음식-썸네일
4월-제철음식-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4월 제철음식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4월 제철음식으로는 과일부터 해산물까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4월 제철음식으로는 딸기, 대저토마토, 도다리, 키조개 참돔 등이 있습니다. 하나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4월 제철음식 - 과일

딸기-귤-토마토
딸기-귤-토마토

: 4월 제철음식 중에 과일 종류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4월 제철음식 과일 종류로는 딸기, 금귤(낑깡), 제주 카라향, 대저토마토가 있습니다. 

 

1) 딸기

 

: 딸기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겨울이 제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하우스로 딸기를 4계절 내내 재배하기 때문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딸기는 4월 제철음식입니다. 

 

 물론 하우스에서 재배하는 딸기도 맛있지만 제철에 먹는 딸기는 당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향이 좋고 신선도가 좋아서 다른 계절에 먹는 딸기와는 다르게 더 맛있다고 합니다.

 

 딸기의 경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금귤 (낑깡) 및 제주 카라향

 

: 4월 제철음식 과일에는 제주 카라향과 낑깡이라고 불리는 금귤이 있습니다. 제주 카라향은 천혜양과 같이 귤 종류의 과일로써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낑깡이라고 불리는 금귤도 4월 제철음식 과일인데 금귤에도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하여 노화 예방 및 기침과 감기예방에 좋다고 하니 참조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대저토마토

 

: 다음은 대저토마토입니다.부산 대저동에서 재배되어 이름 지어진 대저토마토는 맛이 달고 약간 짭짜름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먹어봤는데 단맛과 짭자름한 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저 짭짤이 토마토은 하우스 재배를 하지 않는 이상 매년 3월부터 5월까지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짠맛이 가장 강해지는 시기가 3월과 4월이라고 하니 이 점 참조해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아무리 과일이 좋다고 하더라도 운동 하기 전에는 안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참조하셔서 건강관리 하셨으면 합니다.

 

 

운동 전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운동 전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 식사를 하는 게 좋은지 안 하는 게 좋은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

davey.tistory.com

 

 

4월 제철음식 - 해산물

조개-회
조개-회

: 4월 제철음식 중에 해산물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4월 제철음식 해산물로는 키조개, 쭈꾸미, 도다리, 숭어, 참다랑어  등이 있습니다. 

 

1) 키조개 및 쭈꾸미

 

: 첫 번째로 소개 해드릴 4월 제철음식 해산물로는 키조개와 쭈꾸미입니다. 키조개의 경우에는 4월에 특히 조개구이집에 방문하시면 실한 키조개를 드실 수 있습니다. 

 

 키조개의 경우에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 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키조개는 특히 피망과 같이 드시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쭈꾸미도 4월 제철음식 해산물로써 소라, 미더덕, 바지락 등과 같이 횟집에서 특히 해당 시즌에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해산물 중에 하나입니다. 

 

 쭈꾸미의 경우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콜레스테롤 뿐만 아니라 당뇨도 성인병의 하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 혈당 낮추는 음식을 드시는 것도 하나의 예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혈당 낮추는 음식 제대로 알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혈당 낮추는 음식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혈당이라는 것은 우리 혈액에 포함되어 있는 포도당의 농도라고 합니다. 이런 혈당이 지나치게 높을 경우에는 당

davey.tistory.com

 

2) 도다리,  숭어, 참다랑어

 

: 다음은 도다리와 숭어입니다.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4월이 되면 도다리와 숭어를 드시는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봄에는 도다리가 제철이라 살이 토실토실하고 쫄깃하여 많은 분들이 드시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도다리 효능의 경우에는 간장질환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도다리를 회를 먹고 매운탕에 밥을 드시는 분도 계시지만 도다리를 쑥국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직 도다리쑥국을 드셔보지 않으셨다면 꼭 드셔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도다리와 더불어 숭어도 4월 제철음식 해산물 중에 하나입니다. 숭어 더불어 참다랑어도 4월 제철음식 해산물 중에 하나라고 하니 드셔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참다랑어 효능으로는 DHA,EPA가 풍부해서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 하여 바다의 닭고기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4월 제철음식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에 유의하면서 4월 제철음식 먹고 기분 전환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작성한 글이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 (feat. 수분 섭취 및 아침 식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주는 사람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이지만 너무 과음하게 되면 몸이 상하게 된다고 합니다

davey.tistory.com

\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TOP 6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TOP 6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부종이나 정맥류와 같은 증상이 발생한

davey.tistory.com

 

 

 

소변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소변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변 색깔에 따라 건강상태를 유추할 수 있으며 심지어 소변을 보는 양

davey.tistory.com

 

 

칡즙 효능 부작용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칡즙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칡은 혈액순환 개선 및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주는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