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유튜브 자동종료 취침예약 설정 방법

by ★√★ 2021. 11. 28.

유튜브-자동종료-썸네일
유튜브-자동종료-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 자동 종료 취침예약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를 보시면 끊을 수 없는 느낌이 있는데 배터리가 나간다던가 어떤 일 때문에 중간에 멈추면 그래도 좀 중단할 수 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계기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자동종료 설정 필요성

 

: 유튜브 자동종료의 기능을 발견하고 나서 개인적으로 이렇게 세팅을 해 놓을 정도로 인기가 높고 계속 보게 하는 많은 콘텐츠가 있구나라고 간접적으로 깨달았습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퇴근하고 나서 집에 와서 씻고 잘 준비를 하는 그 시점이 가장 편안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그 시간 동안에 생각하지 않고 무료로 볼 수 있는 컨텐츠가 바로 유튜브입니다. 

 

 하지만 이런 유튜브 시청으로 인해 취침 시간이 늦어지고 어떨 때는 새벽에 잠을 자서 다음날 컨디션 난조를 겪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필요한 것인 바로 유튜브 자동종료 설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자동종료 설정을 해 놓으면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에서 시청하고 있는 유튜브 영상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즉 유튜브가 자신이 설정한 시간에 자동 멈춤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환기 시키는 효과로 시간도 보고 늦은 시간을 체크해서 취침을 규칙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재생 중에 화면 꺼짐 현상을 한 번씩 경험하시면 주위가 환기가 되고 유튜브를 멈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경험을 자신이 시간을 설정해서 구현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설정은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 모두 설정이 가능하며 유튜브 앱이 설치되어 있는 폰이라면 자동 종료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자동종료 취침예약 설정 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드린 유튜브 자동 종료 및 취침예약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자동 종료 설정을 하시려면 당연한 애기일 수도 있지만 유튜브 앱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앱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구글 계정이 있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사항은 로그인을 해야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혹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셔서 구글 계정을 먼저 만드시면 됩니다. 

 

그럼 유튜브 어플과 구글 계정이 다 있고 로그인이 되어 있다라는 전제하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어플에서 구글 계정을 로그인을 하시면 맨 오른쪽에 항목에 자신의 이니셜이나 자신이 프로필에 등록한 사진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서 중간에 말씀 드려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유튜브 자동 종료 설정 기능은 일반 PC에서는 설정이 불가하고 태블릿 PC와 핸드폰(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해당 계정 이름이나 프로필 등록 사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뜰것이고 아래 메뉴에서 "Time watched"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영어로 설정을 해놔서 그렇고 한글로는 "시청시간"이라는 메뉴로 보이실 겁니다. 

 

유튜브-자동종료-메뉴
유튜브-자동종료-메뉴

 

 

 해당 메뉴를 선택을 하시면 또 다른 메뉴가 활성화가 되는데 아래 쪽으로 이동을 하시면 "Remind me when it's bedtime"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메뉴에 토글을 클릭하셔서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글로는 "취침시간 설정" 이라고 되어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유튜브-자동종료-활성화
유튜브-자동종료-활성화

 

위에 설명 드린 토글을 클릭해서 활성화를 하자마자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는 해당 메뉴에서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취침시간을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밤 11시로 설정을 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23시로 되어 있습니다.

 

취침예약시간-설정
취침예약시간-설정

 

 그리고 이 부분은 저도 검색을 하면서 찾게 되었는데 유튜브 자동 종료 취침시간 설정은 18세 미만 사용자에게는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고 18세 이상 사용자 분들은 비활성화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참조하시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자동종료 취침예약 설정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유튜브 정말 좋은 콘텐츠가 많지만 숙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관리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니 이 점 참조하시면서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0.17 - [영어 (English)/004. 영어 스피치 (English Speech)] - 유명인사 스피치로 영어공부 하기- Ellen Commencement Speech | 영어공부 + 동기부여|

 

유명인사 스피치로 영어공부 하기- Ellen Commencement Speech | 영어공부 + 동기부여|

 안녕하십니까, Davey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English Speech이며, Enllen Show의 hostess 인 Enllen이, 전해주는 졸업식 축사인, commencement 입니다. 무언가를 시작하기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보시면.

davey.tistory.com

 

 

 

2021.05.17 - [공유 놀이터] - 난유백세 효능 가격 및 구매 시 주의 해야 할 점

 

난유백세 효능 가격 및 구매 시 주의 해야 할 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난유 백세 제품 설명 효능 가격 그리고 부작용 및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난유 백세는 난유라는 제품으로 만든 제품으로써, 난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