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English)/매일 영어 - 노팅힐 (Notting Hill)

[매일 영어 + 영어공부 혼자 하기 프로젝트] 영화로 영어 공부 하기 + 영어 쉐도잉 - '노팅힐' 대본 완전 해석본 Part 20

by ★√★ 2020. 4. 29.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Part 19에 이어, '노팅힐' 대본 완전 해석본 Part 20 계속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공부하실때 할 뜻과 제가 해석한 내용도 같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같이 이용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네이버 검색] 노팅힐 영화 포스터 참조

 

'노팅힐' 대본 완전 해석본

 

#145 Spike : She said don't forget lunch and her leg's hurting again. 

- Spike : 그녀가 애기하길, 점심약속 잊지말고, 그녀의 다리가 다시 아프다고 하셨어

 

: 구어체가 아니, 완벽한 문장으로 만들려면, She said "Don't forget to have lunch" (언제 인지는 모르지만) and that her leg's hurting again. 입니다. 즉, 그녀가 애기하길, 점심약속 잊지 말라고 말 전해 달라고 했고, 그리고 엄마 다리 다시 아프데. 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hurt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동사로도 쓰이고, 형용사적로도 쓰입니다.

1) it hurts my heart (그것은 내 마음을 아프게
했다) - 동사 형태
2) my eyes are hurting (내 눈이 아프다) - 형용사 형태

#146 William : no one else ?
Spike : Absolutely no one else
- William : 그리고 아무도 없어?
Spike : 확실히 더 아무도 없어.

: else 라는 사전적 의미는, 또 다른, 다른 부사적 역할을 하게 되는데~ 쉬운 예로, anything else 가
있습니다. 즉, 더 없어?! 이런 뜻인데~ 여기에서 anything 대신 no one를 쓴 겁니다. 그럼 또 더 다른 사람은 없었어?! 이렇게 물어보는거죠. 그리고 Absolutely 를 쓰면서 강한 확신으로 더 다른 사람은 없어. 라고 애기한거죠.

#147 Spike : Though if we’re going for this obsessive writing down all the message thing, some American girl called Anna called a few days ago.
- Spike :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착적으로 모든 메세지를 받아 적어놔야 되는것에, 우리가 감안한다면, 어떤 안나라는 미국인 여자가 몇일 전에 전화했었어.

 
: 여기에서, going for 이라는 구문을 해석하길, 우리가 ~ 를 위해서, 계속 생각하거나 고려 or 감안한다면 이라고 약간 직역과 의역을 섞어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hough를 ~ 그렇지만 아니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는 뜻으로 풀이하면 앞 script와 연결해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ome American girl called Anna <- Anna 라고 불리는 즉, 이름이 Anna 라는 거죠~ called을 연속으로 쓴거에 대해서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종합적으로 해석하면, 안나라는 이름의 어떤 미국 여자가 몇일전에 전화 했었다. 이렇게 해석하시면 됩니다.

 #148 William : what did she say?
Spike : Well, it was genuinely bizarre, Sha said "it's Anna, call me at Ritz and then she gave herself a completely different name.
- William : 그녀가 머래?
Spike : 좀 진짜로 이상했어. 그녀가 애기하길, "안나인데요, 호텔 리츠로 전화 주세요" 그리고, 그녀가 완전 다른 이름을 줬어.

: bizarre 이게 이상한 괴상한 이런 뜻으로 해석하시면 되고, call me at Ritz 호텔 리츠에 있는 나에게 전화 해달라는 건, 호텔에 전화해서 저랑 통화해달라고, 부탁 하라는 거죠.

 
#149 William : Which was ?
Spike : Absolutely no idea. Remembering one name's hard enough.
- William : 머였는데?!
Spike : 완전 모르겠어. 한 이름 기억하는것도 충분히 힘들어.

: Which was 의 완벽한 문장은 Which was it or Which was the name? 입니다. 그리고~ 그
뒤 문장은, Remembering one name 이 주어고, is 가 동사 (Be 동사) 고 hard가 형용사 그리고 enough가 부사 역활로, hard를 수식을 하는거죠.

#150 William : No, I know that. She, she said that. I know she's using another name.
- William : 아니요~ 알고 있어요. 그녀가 그렇게 애기했어요. 제가 알기로는, 그녀가 다른 이름을 쓰고 있다고요.

: 여기에서는 마지막 문장 부분에, another name 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another은 하나를 가지고 있는데, 똑같거나 똑같은 성질의 다른 하나를 애기하는거고, other 은 그 하나를 가지고 있는것과 다른 것이거나 다른 성질의 다른 하나를 애기하는 것입니다. 참조하세요!

 

 

그럼 Part 20는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계속하면 좀 익숙해지는 거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공부하시죠!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