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English)/매일 영어 - 인턴 (Intern)

[매일 영어 + 영어공부 혼자 하기 프로젝트] 영화로 영어 공부 하기 + 영어 쉐도잉 - '인턴 (Intern)' 대본 완전 해석본 Part 28

by ★√★ 2021. 3. 8.

안녕하세요,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위한 자료로써, 영어 쉐도잉을 통해서 공부하는 자료입니다. 영화로는 '인턴 (Intern)'을 선정하였고, 공부하는 방식은 인턴 영화의 대본을 하나하나 완전히 해석하면서 이해하고 그 이후에 쉐도잉을 하는 방식입니다.

 

 

영화-인턴-포스터
인턴-영화-포스터-출처-네이버-영화

 

'인턴 (Intern)' 대본 해석

:  영어화로 영어 공부하기 노팅힐 편을 마무리하고 (사실 좀 수정할 부분이 있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할 예정입니다. ^^) 추가적으로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포스팅을 시작하였습니다.

 

▼ 이번에 선택한 영화는 애너 해서웨이가 여주인공으로 나왔던 인턴(Intern)입니다. 나름대로 저도 인상 깊게 봤던 영화라 작업하면서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라면, 저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71 Becky : Please be prompt, as Jules has another meeting at 4:00 p.m. 

- Becky : 오후 4시에 다음 약속이 있으니 시간 꼭 지키세요 

 

해설 : "be prompt" 는 "시간을 잘 지키는" 이라는 뜻으로 앞에 "please"가 나왔으니까, 시간 잘 지켜주세요라고 애기하는 구문입니다. 

 

272  Davis : All right, I'm going to merchandising.

- Davis : 난 머천다이징 팀이에요 

 

해설 : 어느 팀에서 일하러 간다라는 뜻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문장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73 Ben : Beautiful.

- Ben : 잘됐군

 

해설 : "Good" 이라는 의미로 여러 단어가 쓰이는데, 그 중에 하나가 "Beautiful" 입니다. 어떤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서 "잘됐네" 라는 뜻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274 Becky : It's perfect. 

- Becky : 좋아요

 

: "좋네요, 좋아요" 라는 뜻으로 쓰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구문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75 Becky : Yes, I'll try to have her there at 5:00.

- Becky : 알겠습니다. 그녀가 그곳에 오후 5시까지 갈 수 있게 노력해볼게요.

 

: 이게 재미있는게 "have her there" 을 좀 쪼개서 설명 드리면 "have something 상태"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 "내가 그녀를 그곳에 있을 수 있는 상태가 되게 할게" 라고 풀어서 해석이 가능합니다.

 

▼ 공부하시고 넷플릭스나 왓차를 통해서 실제로 영화를 보시면서 쉐도잉 연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76 Becky : Um, no, wait,

- Becky : 아니, 잠깐요

 

: 애기하다가 "잠깐만" 이라고 애기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구문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77 Ben : I booked her with a vendor at 5:15. I'm sorry. 

- Ben : 5시 15분에 업체를 만나야 하네요, 죄송해요

 

: "I booked her" 은 "내가 그녀의 약속을 잡아놨다" 라고 직역하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즉, 말하는 당사자가 비서이기 때문에 자신의 보스를 대신해서 어떤 시간에 그녀의 약속을 잡아 놨다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278 Becky : I'll call you back.

- Becky : 다시 전화드릴게요

 

: 여기에서 "back" 이라는 구문이 "다시 돌아가다" 라는 뜻으로, 전화를 다시 너에게 할게 라는 뜻으로 종합적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예제로, "내가 너에게 답장하는 걸 깜박했어" 를 영어로 하면, "I forgot to text you back" 이라고 애기하시면 됩니다.

 

279 Becky : Yes, hello? 

- Becky : 네, 누구시죠?

 

: 누구냐고 물어보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구문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80 Ben : Hi, I'm Ben Whittaker.

- Ben : 벤 위티커예요

 

: 자기의 이름을 애기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구문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기에서 마무리하도록, 위에 내용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 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