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English)/매일 영어 - 인턴 (Intern)

[매일 영어 + 영어공부 혼자 하기 프로젝트] 영화로 영어 공부 하기 + 영어 쉐도잉 - '인턴 (Intern)' 대본 완전 해석본 Part 29

by ★√★ 2021. 3. 9.

안녕하세요,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위한 자료로써, 영어 쉐도잉을 통해서 공부하는 자료입니다. 영화로는 '인턴 (Intern)'을 선정하였고, 공부하는 방식은 인턴 영화의 대본을 하나하나 완전히 해석하면서 이해하고 그 이후에 쉐도잉을 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영화, "인턴" 영화 포스터 사진 참조

 

'인턴 (Intern)' 대본 해석

:  영어화로 영어 공부하기 노팅힐 편을 마무리하고 (사실 좀 수정할 부분이 있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할 예정입니다. ^^) 추가적으로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포스팅을 시작하였습니다.

 

▼ 이번에 선택한 영화는 애너 해서웨이가 여주인공으로 나왔던 인턴(Intern)입니다. 나름대로 저도 인상 깊게 봤던 영화라 작업하면서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라면, 저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81 I have a 3:55 appointment with Ms. Ostin.

- 오스틴 사장님과 3시 55분 약속이 있어서요 

 

: "I have a 3:55 appointment" 를 직역하면 "나는 3:55분 약속을 가지고 있다" 라고 해석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오스틴 사장님과 약속이 있다" 라고 의역한 부분입니다. "have"의 느낌을 좀 먼저 이어가시면 영어회화 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282 3:55?

- 3시 55분요? 

 

: 반문하는 문장입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83 I thought she was meeting with her new intern.

- 새 인턴을 만나기로 돼 있는데

 

: 여기에서 "she was meeting" 이라고 애기할 때 "be ~ing" 용법이 나온 걸 설명 드리면, 과거 시점에 어떤 행동을 하기로 예정이 되었기 때문에 "be ~ing"를 사용한 것입니다. 과거 시점이니까 "was"를 쓴 것이구요. 

 

284 That's me.

- 그게 저예요 

 

: 그게 자신이라고 애기하는 문장입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85 How (are) you doing?

- 안녕하세요? 

 

: 위에 괄호 한 것 처럼 괄호안에 내용이 생략되어 짧게 애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 공부하시고 넷플릭스나 왓차를 통해서 실제로 영화를 보시면서 쉐도잉 연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86 I'm sorry. Uh, how are you an intern?

- 죄송해요, 근데 어떻게 인턴이 되셨어요?

 

: "how are you an intern?" 이 문장에서, 직역하면 "어떻게 너가 인턴이야?" 라고 해석하실 수 있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는 문장이죠. 영어는 약간 직설적이여서 한국말로 번역하면 약간은 무례하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287 It's the new senior intern program. 

- 새로 생긴 인턴 프로그램이에요 

 

: Senior intern program으로 들어오게 됐다라고 애기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88 It just started today.

- 오늘 시작했어요 

 

: 오늘 시작했다는 거죠.  간단한 내용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89 Oh, my God. Um...

- 맙소사 

 

: 놀라서 "Oh, my God" 이라고 애기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90 How old are you?

- 연세가 어떻게 되세요? 

 

: 나이를 물어보는 간단한 문장입니다.

 

 

그럼 여기에서 마무리하도록, 위에 내용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 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