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English)/매일 영어 - 인턴 (Intern)

[매일 영어 + 영어공부 혼자 하기 프로젝트] 영화로 영어 공부 하기 + 영어 쉐도잉 - '인턴 (Intern)' 대본 완전 해석본 Part 31

by ★√★ 2021. 3. 9.

안녕하세요,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위한 자료로써, 영어 쉐도잉을 통해서 공부하는 자료입니다. 영화로는 '인턴 (Intern)'을 선정하였고, 공부하는 방식은 인턴 영화의 대본을 하나하나 완전히 해석하면서 이해하고 그 이후에 쉐도잉을 하는 방식입니다.

 

 

영화-인턴-포스터
영화-인턴

 

 

'인턴 (Intern)' 대본 해석

:  영어화로 영어 공부하기 노팅힐 편을 마무리하고 (사실 좀 수정할 부분이 있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할 예정입니다. ^^) 추가적으로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포스팅을 시작하였습니다.

 

▼ 이번에 선택한 영화는 애너 해서웨이가 여주인공으로 나왔던 인턴(Intern)입니다. 나름대로 저도 인상 깊게 봤던 영화라 작업하면서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라면, 저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01 Becky : And don't forget to blink.

- 눈 깜박거리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해설 : "blink" 라는 단어는 "깜박이다" 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앞에 "forget" 이 나와서 "눈을 깜박이는 걸 잊지마세요" 라고 애기하는 문장입니다.

 

302 Ben : Blink?

- 눈을 깜박인다고요? 

 

해설 : 위에 내용과 중복되는 문장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303 Becky : Yeah, she hates when people don't blink.

- 네, 안 깜박이면 싫어해요 

 

해설 : 이 문장에서 "when" 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눈을 깜박이지 않을 때" 라고 그 시점을 애기하는 것이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눈을 깜박이지 않은 사람" 을 싫어할 겁니다. 즉 "she hates people who don't blink when they talk to me." 이렇게 응용해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304 Becky : It weirds her out.

- 기괴하다고요 

 

해설 : 저는 개인적으로 "weird" 은 형용사로 잘 사용하는데, 여기에서는 동사로서, "그럼 점이 그녀를 이상하게 한다. or 이상하게 보이게 한다." 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305 Becky : But it's 3:57. This meeting that she's in just took up, like, two of you.

- Becky : 지금 3시 57분이네 .. 지금 회의가 2분이나... 

 

해설 : "take up" 은 "시작하다" 라는 의미로 이 문장에서 쓰였습니다. 그리고 "two of you" 은 "너의 둘의 미팅" 이라는 의미를 좀 두서 없이 배우가 애기했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공부하시고 넷플릭스나 왓차를 통해서 실제로 영화를 보시면서 쉐도잉 연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06 Becky : They're out. Go, go, go.

Becky : 나왔네요, 어서 들어가세요 

 

해설 : 이전 미팅이 끝나 미팅에 참석한 구성원들이 나오는 장면을 연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287 Ben : Okay, thanks. / Becky :  Go. Yeah.

- Ben :  고마워요  / Becky : 어서요

 

해설 : 고맙다라고 애기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문장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308 Becky : What? Oh, yeah, I'm here.

- Becky : 네? 여기 있어요

 

해설 : 전화를 할 때 상대방이 "are you there?" (지금 전화 받고 있는거지?) 라고 물어보면 대답으로 "I'm here" (나 지금 전화 받고 있어) 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국어로 설명하려고 하니 약간 어색하네요.

 

309 Ben : Hi, Jules?

- Ben : 안녕하세요, 줄스?

 

해설 : 인사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한 문장이니 추가 설명 없이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310 Ben : I'm Ben, your new intern.

- Ben : 저는 당신의 새 인턴 벤입니다.

 

해설 : 쉼표를 써서, 앞에 "I'm"의 중복을 피하는 문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I'm Ben, (I'm) your new intern.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영화로 영어 공부 하기 위한 자료로써, '인턴 (Intern)' 대본을 해석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위에 설명 보시면서 먼저 구문을 이해하시고 쉐도잉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여기에서 마무리하도록, 위에 내용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 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