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TOP 3

by ★√★ 2021. 12. 1.

무료-폰트-사이트-썸네일
무료-폰트-사이트-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무료 폰트 추천 사이트 TOP 3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폰트까지도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유튜브나 다른 매체에 상업용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료 저작권 폰트를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무료 폰트

 

: 먼저 폰트(font)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해당 글은 일반인이 검토와 검색 등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드리는 내용이므로 오류가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설명 드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폰트에 대해서 상업용으로 이용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꼭 한 번 더 확인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폰트(font)를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글씨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TV 프로그램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즘에는 자막에 있는 내용이 더 웃기고 그리고 그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서 적절한 글씨체를 적용을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자막 삽입은 필수 중에 필수이기 때문에 꼭 자막의 폰트 적용을 하시는 걸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특정 폰트를 가지고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한글 폰트뿐만 아니라 영어 무료 폰트도 많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상업용 무료폰트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지난 과거에 비해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즉 여러 가지 스타일을 가진 폰트가 계속적으로 나오고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한국 무료 폰트 사이트 뿐만 아니라 해외 무료 폰스 사이트도 많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무료로 제공한다고 해서 퀄리티가 떨어지고 그런 건 아니니 너무 선입견을 가지지 마시고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TOP 3

 

: 그럼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사이트 중에 추천드리는 사이트 TOP 3을 뽑아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 드릴 사이트는 누누, 네이버 나눔 글꼴 모음 그리고 콕스 무료 폰트 모음입니다. 하나 하나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눈누

 

 

: 눈누 사이트는 여러 가지 무료 폰트를 제공과 동시 해당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글을 써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다른 사이트에 비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즉 일일이 폰트를 설치하여 확인할 필요도 없어 시간이 절약이 되며 바로바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적용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를 또 새롭게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또한 모든 폰트 카테고리에서는 허용범위를 지정할 수 있고 폰트 형태를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어서 원하는 부분만 검색해서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누누에서 제공하는 폰트 형태는 고딕, 명조, 손글씨 3개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한 흠 아닌 흠은 너무 폰트 개수가 많아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 눈누 사이트 바로 가기 링크 << 

 

 

2) 네이버 나눔 글꼴 모음

 

 

: 현재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폰트에 적용하는 글꼴 중에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고딕이나 두꺼운 것을 좋아하고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손쉽게 다운로드하여서 사용이 가능한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2008년부터 매년 새로운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나눔 글꼴의 역사를 볼 수 있어 어떻게 글꼴이 변화가 되고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제공하고 무료로 배포하는 만큼 저작권에 대한 신뢰성이 있어서 그런지 계속적으로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또한 프레젠테이션 워드, 한글, 엑셀 문서의 서식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 부분도 필요하신 분은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나눔 글꼴 모음 사이트 바로 가기 링크 << 

 

 

 

3) 콕스 무료 폰트 모음 사이트

 

 

:  콕스의 경우에는 개인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따로 채널을 만들어서 폰트 모음 링크의 창을 만들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파악이 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나눔 글꼴부터 시작해서 각 단체나 기관에서 만든 무료 폰트에 대한 링크나 다운로드하는 파일 링크를 모아 놓았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무료 폰트 사이트 정보까지 제공하니 한 번에 확인하기에는 편합니다.

 

>> 콕스 무료 폰트 모음 사이트 바로 가기 링크 <<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TOP 3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네이버 나눔 글꼴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제 포스팅을 통해서 폰트와 무료 폰트를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11.25 - [IT] - 네이버 쪽지 확인방법 - PC 버전, 모바일 버전

 

네이버 쪽지 확인방법 - PC 버전, 모바일 버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쪽지 확인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쪽지는 별도의 메뉴가 제대로 나와 있지 않아서 찾기 힘드실 수도 있는데 아래 내용을 보시면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2021.11.21 - [IT/Windows] - Windows 윈도 11 업데이트 필수 과정 - "선택적 진단 데이터" 비활성화 및 선택 불가 해결 방법

 

Windows 윈도우11 업데이트 필수 과정 - "선택적 진단 데이터" 비활성화 및 선택 불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Windows 윈도우 11 참가자 수행 시 확인 사항 중에 하나인 '선택적 진단 데이터' 선택 불가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헤매어서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