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위치 클립 보는 방법 (트위치 채널, twitch tracker 이용)

by ★√★ 2021. 12. 1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트위치 클립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비디오 클립을 보는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 있는데 트위치 채널에서 보는 방법과 twitch tracker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클립-보는방법-썸네일
트위치-클립-보는방법-썸네일

 

 

 

 

목차

     

     

    트위치 클립 보는 방법 - 트위치 채널

     

    :  트위치 방송을 많이 보시거나 이용하시는 분들은 인지하시겠지만 트위치 방송 플랫폼에서는 영상 클립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트위치 방송 중 특정 구간을 1분 이내로 캡처한 짧은 동영상을 영상 클립이라고 부릅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이거나 인기가 있고, 재미있는 부분을 짧게 녹화해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보면 Short clip이 이와 동일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트위치 클립을 보는 방법 중에 가장 쉬운 방법은 원하는 트위치 채널에 가서 보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해당 글은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스텝별로 정리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트위치 클립을 보고 싶어하는 트위치 채널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원하시는 트위치 채널로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트위치 스트리머를 검색을 사시면 됩니다.  

     

    STEP 2 - 특정 트위치 스트리머를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클릭"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기존에 방송되었던 트위치 클립들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서 트위치 클립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트위치-채널-클릭
    트위치-채널-클릭

     

     

     

     

     

    트위치 클립 보는 방법 - twitch tracker 이용

     

    : 다음으로 설명 드린 트위치 클립 보는 방법은 twitch tractker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트위치 채널에서는 보는 방법은 기존에 정렬이 되는 영상 클립을 보는 방법입니다. 즉 정렬이나 필터를 걸어 특정 시점의 영상을 보는 기능이 없습니다. 

      

     이런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트위치 클립은 제작자가 삭제하지 않으면 채널에 영원히 저장되는데 트위치 채널에서는 인기 클립 순으로 정렬되어 특정 날짜의 클립을 찾기가 점점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 드릴 twitch tractker 사이트는 날짜의 기간을 지정하여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기간을 입력을 하시게 되면 해당 기간에 모든 클립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스텝별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일단 twich tractker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구글, 네이버 그리고 다음에서 " twich tractker"를 검색을 하시거나 참조하시라고 twitch tractker 사이트 링크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twich tractker 사이트 바로 가기 << 

     

     

    STEP 2 -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가운에 부분에 검색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검색 항목에 검색을 희망하는 트위치 스트리머를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검색을 할 때 3자 이상 입력을 해야 합니다. 

     

     만약 트위치 스트리머 이름이 "이름" 일 경우에는 트위치 아이디를 알아내서 검색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검색을 하면 맨 오른쪽에 클릭 (Clips)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twichtracker-사이트
    twichtracker-사이트

     

     

    twichtracker-clip
    twichtracker-clip

     

     

     그리고 나서 중앙 파란버튼을 클릭한뒤 Custom Rang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보고 싶어 하시는 시작 날짜, 끝 날짜 순으로 클릭하여 기간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Clips-날짜-지정
    Clips-날짜-지정

     

     오늘에 해당되는 클립만 보고 싶으시면 시작 날짜와 끝 날짜로 오늘 날짜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apply"을 클릭을 해주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트위치 클립 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은 하이라이트 장면이 더 재미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튜브에서 TV 프로그램을 편집해서 올리는 짧은 영상이 더 재미있는 거 같습니다. 

     

     그럼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8.19 - [공유 놀이터] -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트위치 가입하게 되면 아이디와 닉네임이 동일하게 됩니다. 해당 사항은 바로 한글

    davey.tistory.com

     

     

    2021.06.10 - [공유 놀이터] - 트위치tv 이슈 사항 및 전망

     

    트위치tv 이슈 사항 및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트위치에 대한 설명 및 전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라는 비디오 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입니다. 트위치는 미국 샌프란 시스코를 본사로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2021.08.17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개인정보를 보호하려는 정도가 높은 분들이 사용할 겁니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