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생활

여권사진 규격 체크 사항 (사진크기, 안경, 귀, 앞머리)

by ★√★ 2023. 5. 2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권사진 규격 체크 사항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코로나 규제 사항이 완화가 되면서 해외여행을 많이 가시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는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은 필수인데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권사진이 필요한 한데 여권사진 규격 맞게 사진을 제출하지 않으면 여권사진 반려 사유로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권사진-규격-썸네일
여권사진-규격-썸네일

 

목차

1. 여권사진 규격 체크 사항

2. 사진크기

3. 얼굴 방향 표정

4. 안경, 렌즈 착용 사항

5. 여권사진 배경 및 의상

6. 영아 여권사진 규격

 

 

여권사진 규격 체크 사항

여권-지도-여행
여권-지도-여행

: 먼저 여권 사진 규격 체크 사항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은 해외 여행시 필수적이며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다른 나라를 입국할 수 있는 통행증과 같습니다.

 

 해당 여권이 없을 경우에는 비행기 탑승이 불가하고 만약 해외 여행 시 분실할 경우에는 본인임을 증명하는 유일한 신분증을 분실하였기 해당 국가에 한국대사관에 가셔서 여권을 재발급받거나 임시증을 받지 않는 경우에는 한국에 귀국이 불가합니다.

 

 이런 여권을 발급 받는데 꼭 필요한 사항이 바로 여권사진 규격 체크 사항입니다. 일반적인 증명사진과 다르게 여권에 사용되는 사진은 규격이 정해져 있는데 해당 규격에 맞지 않는 사진을 제출했을 경우에는 여권사진 반려 사유로 여권이 발급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여권 사진의 규격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정한 기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여권 사진은 각 나라의 출입국 심사 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제 소지인을 그대로 나타내어야 하기 때문에 머리 길이, 귀 보임, 안경으로 눈을 가리지 않는 등의 사항을 꼭 체크하셔서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

 

 

- 여권 사진 규격 체크사항

  • 사진크기
  • 얼굴방향 및 표정
  • 안경, 렌즈 착용
  • 여권사진 배경 및 의상
  • 영아 여권사진 찍을 때 체크사항

 

 

사진 크기

 

: 먼저 여권사진 규격 체크 사항으로는 사진 크기와 얼굴 보이는 정도입니다. 여권 사진의 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이어야 하며 천연색 상반신 정면 사진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래된 사진은 사용이 불가하고 최신 모습이 찍히 여권사진을 사용을 하여야 하는데 여권 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이어야 한다고 하니 여권 발급 신청 시 새롭게 사진을 찍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얼굴 방향 표정

: 그리고 해당 사진은 일반 증명사진과 다르게 자신의 얼굴을 모두 보여줘야 하는 게 지켜야 할 사항입니다. 일단 여권 사진 규격 상 머리 길이는 3.2 ~ 3.6cm 이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머리길이 범위는 정수리부터 턱까지 범위이며 머리카락을 제외한 머리 최상부 부터 턱까지의 길이를 의미하기 때문에 해당 기준에 맞게 길이를 측정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여권 사진 촬영 시 머리를 뒤로 넘기지 않고 앞머리를 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얼굴과 어깨는 정면을 향해야 합니다. 

 

 간혹 사진이 잘 나오기 위해서 측면으로 찍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측면 포즈를 취해서 찍은 여권사진은 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여권사진-규격-얼굴방향
여권사진-규격-얼굴방향-출처-외교부

 

 또한 얼굴 표정은 입은 다물어야 하며 웃거나 찡그리지 않은 자연스러운 표정을 지어야 하며 무표정으로 찍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눈썹의 경우에는 가리지 않고 찍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권사진 촬영 시 귀가 나오게 찍으셔야 합니다. 간혹 옆 머리로 인해 귀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여권사진 반려 사유로 여권 발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안경, 렌즈 착용 사항

 

: 다음으로는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눈은 정면을 본 상태에서 모두 다 나와야 하기 때문에 안경테나 안경으로 인해 눈을 가리지 않게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여권사진-규격-안경
여권사진-규격-안경-출처-외교부

 

 뿐만 아니라 렌즈를 착용할 경우에는 유색의 미용 렌즈와 같이 렌즈에 색이 들어간 렌즈는 착용하시면 안되면 선글라스를 포함해서 안경에 색이 들어간 안경은 착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여권사진 배경 및 의상

 

: 다음으로는 여권 사진 배경과 여권 사진 찍을 때 입는 의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사진 배경은 균일한 흰 색이어야야 한다고 합니다. 흰색의 범위가 규정되어 있지는 않으므로 흰색에 가까운 미색 배경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권사진 테두리가 없어야 하며 다른 사람이나 사물이 같이 찍으시며 안되고 포토샵이나 다른 사진 보정 프로그램으로 수정을 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권사진 찍을 때는 배경과 구분이 되지 않는 흰색 의상은 착용을 피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사진은 얼굴이 모두 나와야 하는 사진이기에 티셔츠, 스카프, 목도리 등으로 얼굴 육관을 가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권사진-규격-의상
여권사진-규격-의상-출처-외교부

 

 만약 스카프나 목도리를 착용하셨다면 사진 촬영시에만 착용하지 마시고 여권사진을 찍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영아 여권사진 규격

 

: 많은 분들이 36개월 이하의 경우에는 비행기 탑승이 무료이기에 36개월 이전에 해외여행이나 제주도 여행을 많이 가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도 비행기 티켓은 무료지만 해당 영아의 여권은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때 영아 여권 발급을 위한 영아의 여권 사진 촬영 시에도 성인과 동일한 기준이 적용되는 점을 인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영아라고 하더라도 위에서 설명 드린 사진크기, 얼굴방향, 표정, 귀, 장신구로 인해 얼굴이 가리는 사항 등에 대해서 모두 준수를 하셔야지만 여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권사진-영아-규격
여권사진-영아-규격-출처-외교부

 

 영아 여권사진을 찍을 때에는 근처 사진관에 방문 전에 해당 사진관에 영아 여권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미리 문의를 해서 준비해야 할 사항이나 영아 여권사진 촬영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여권사진 규격 체크 사항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여권사진 규격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여권 유효기간 만료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여권 유효기간 만료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권 유효기간 만료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제한 사항이 완화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davey.tistory.com

 

 

▶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문의 방법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문의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문의 방법 대한 내용입니다. 요즘 코로나 사항도 많이 완화가 되어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도 많이 가시는 추세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