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생활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방법 주휴수당 받는 방법

by ★√★ 2023. 5. 2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방법 주휴수당 받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배달 알바를 많이 하시는데 배달 알바와 더불어 쿠팡 물류센터 알바 자리도 늘어나고 있어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분들이 쿠팡을 사용하고 있어서 배달 물류가 엄청나게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럼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방법 주휴수당 받는 방법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물류센터-알바-지원방법-주휴수당-썸네일
쿠팡-물류센터-알바-지원방법-주휴수당-썸네일

 

목차

1.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방법

2. 쿠팡 물류센터 알바 주유수당 받는 방법

3. 쿠팡 물류센터 알바 4대 보험 가입 기준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방법

쿠팡-로고
쿠팡-로고

: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방법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상품을 구입하면서 쿠팡의 인기가 높아지게 되었고, 코로나로 인해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이 안정화가 되어 가는 시점에도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심지어 배달 음식을 시키면서 배달비를 지불해야 한다는 생각을 못하는 시기에 배민이나 요기요 어플로 인해 많은 분들이 배달앱을 이용하고 있는 상황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이렇게 쿠팡을 통해서 주문하는 물량이 많아지면서 쿠팡 물류센터 업무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쿠팡 물류센터 일자리가 늘어나 많은 분들이 쿠팡 물류센터에 일하려고 지원하는 추세입니다. 

 

 일단 쿠팡 물류센터에서 일하려면 쿠팡 홈페이지에서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지원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쿠팡 물류센터는 대부분 일용직 근로자를 채용하고 있으며, 근무 시간과 근무 일수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쿠팡 물류센터는 정해진 근무 시간이 없으므로, 작업량에 따라 근무 시간이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육아를 하시는 분들 중에 새벽시간을 선호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새벽시간 작업량을 미리 확인하시고 해당 작업에 지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쿠팡 물류센터에 지원하게 되면 상품을 분류를 하고 분류된 상품에 대해서 포장 및 발송을 지원하는 업무를 한다고 합니다.

 

 약간은 반복적인 업무를 하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수 있지만 쉽게 일자를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 업무 자체가 계속적으로 한 작업을 요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몸이 불편하시거나 체력적으로 힘드신 분들은 지원하시기 전에 한 번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아예 하지 않고 너무 걱정해서 지원하지 않으시는 것보다 지원하셔서 하루 이틀 정도 해보시고 계속 일을 하실지를 결정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주유수당 받는 방법

물류-배달
물류-배달

 

: 그럼 쿠팡 물류센터 알바 주휴수당 받는 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쿠팡 물류센터 알바 주휴수당 받는 기준

 

: 여기에서 말하는 주휴수당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1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무하신 분들에게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지급되는 수당은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 일을 하신 달에 바로 받는 게 아니고 다음 달 첫째 주 화요일에 통장에 입금이 됩니다.  물론 주휴수당을 하루 일당에 대해서 입금을 해주는 것이기에 휴무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1주일에 2일을 일했든, 3일을 일했든 총 일한 시간이 15시간 이상 근무하셨다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쿠팡 물류센터 알바 주휴수당 계산방법

 

: 알바 주휴수당 계산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금액은 근로일수와 근로시간에 따라 다른데 시급에서 일한 평균 시간을 곱한 후 5로 나누시면 됩니다. 

 

 그리고 5로 나눈 금액에서 총 일한 근로일수를 곱하시면 총 주휴수당 금액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계산식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쿠팡 물류센터 알바 주휴수당 계산방법

: ((시급 x 총 일한 평균 시간) / 5 ) x 총 근로 일수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시급이 10,000원인 경우에 총 일한 평균 시간 5일이고 이를 5로 나눈 금액은 바로 10,000원입니다. 여기에서 총 근로일수인 4일을 곱하게 되면 해당 1주일에 대한 주휴수당이 40,000원으로 계산할 수 있는 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4대 보험 가입 기준

차-상품-물품
차-상품-물품

: 쿠팡 물류센터 알바 4대 보험 가입 기준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알바로 일한 기간이 월 8일 이상이 경우에는 4대 보험에 가입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4대 보험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 부양가족에 대해서 자기 밑으로 등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가입자로 건강보험을 납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개정된 산정기준 계산방법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개정된 산정기준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개정된 산정기준 계산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은 모든 국민들이 정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마련

davey.tistory.com

 

그리고 이렇게 가입된 4대 보험의 경우에는 건강보험료는 월급의 8일에 대해서는 공제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공제를 하고 나서 9일 차부터는 일급 지급 시 산정이 되어 해당 부분에 대해서 일정 부분에 대해서 공제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고용보험은 월급에 0.8%에 해당하는 금액이 공제가 되지만 나중에 실업급여를 받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고용보험을 드는 게 좋습니다.

 

▶ 실업급여 신청 조건 개정 사항 정리 (feat. 입사 지원 횟수 폐지)

 

실업급여 신청 조건 개정 사항 정리 (feat. 입사 지원 횟수 폐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실업급여 신청 조건 대한 내용입니다. 2022년 7월 1일부터 실업급여 신청 조건이 개정되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장기 수급자와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용이 되며

davey.tistory.com

 

▶ 알바 퇴직금 지급기준 계산방법 정리

 

알바 퇴직금 지급기준 계산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알바 퇴직금 지급기준 계산방법 입니다. 알바는 보통 파트타임으로 일하기 때문에 퇴직금이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알바를 오래 하셨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

davey.tistory.com

 

▶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을 할 때 4대 보험 가입을 해주는 조건이라는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 4대 보험 중에 하나

davey.tistory.com

 

 그러므로 가능하면 쿠팡 물류센터 알바 업무를 하더라도 월 8일 근무를 꼭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방법 주휴수당 받는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쿠팡 물류센터 알바 지원 방법 및 주유수당 그리고 4대 보험에 대해서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권고사직 위로금 실업급여 지급여부

 

권고사직 위로금 실업급여 지급여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권고사직 위로금 실업급여 지급여부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로계약서에 명시된 기간 전에 근로자가 사직을 희망하는 것을 의원면직이라고 합니다. 하지

davey.tistory.com

 

▶ 근로자 육아휴직 휴직급여 신청 방법

 

근로자 육아휴직 휴직급여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근로자 육아휴직 휴직급여 신청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맞벌이를 하시는 근로자 분들이 가장 고민인 부분이 육아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육아의 부담을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