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Chinese)/매일 중국어 - 치아문단순적 소미호 (致我们单纯的小)

중드로 중국어 공부 하기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Part 14

by ★√★ 2020. 4. 14.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Part #13에 이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관련 Posting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네이버 검색] 치아문단순적소미호 드라마 포스터 참조

 

#85 你觉得她脸小还是我脸小
nǐ jué dé tā liǎn xiǎo huán shì wǒ liǎn xiǎo 

- 니 생각에는 저애 머리가 작은거 같애 아니면 내 머리가 더 작은거 같애?

 

: 你觉得 《- 니가 생각하기에는 어떤것을?  她脸 그녀 애기하는거죠. 머리크기가 자기보다  小 (작다) 작다고 생각하냐 안하냐라고 물어보고 있는 상황이죠. 

 

 

#86 她吗 / 她
tā má / tā  

- 그녀? / 그녀

 

: 그녀라고 애기하는거죠.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87 我脸太大了 / 不能跟你组组合
wǒ liǎn tài dà le / bù néng gēn nǐ jiě jiě hé 

- 내 머리가 크구나 / 너랑 이 누이는 합칠수가 없겠구나 (한팀에 될 수 없겠구나) 

 

: 我脸 <- 내 머리가  太大<-많이 크다고 애기를 하는거죠.약간 좀 오바 섞여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不能跟你 ~ 할 수 가 없는데, 너랑 할 수 없다는거죠. 이전에 제안 받은, 한팀으로 합칠 수 없다고 애기를 합니다. 왜냐? 머리가 커서.

 

 

#88 没关系没关系 / 脸大才像虎啊
méi guān xì méi guān xì / liǎn dà cái xiàng hǔ ā
- 괜찮아, 머리가 커야 호랑이 같지.

 

: 그러니까, 괜찮다고 하는거죠. 没关系 (2번 중복). 중국 분들은 짝수를 좋아한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이건 약간 강조 하는거 같기도 하구요. 脸大才얼굴이 커야 비로서 像 ~와 같이 보이다, 머와? 虎 호랑이 처럼 보인다는 애기죠.

 

정말 하나 하나 해서가면서 공부하는게 힘드네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하지만 나중에는 더 나아질거라고 기대하며,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Part 14는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계속하면 좀 익숙해지는 거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공부하시죠!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