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생활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 2023. 4. 2.

학점은행제-학습자-학자금대출-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신청대상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규 대학이 아닌 평생교육원 등에서 학사 또는 전문학사 학위를 딸 수 있는 제도가 바로 학점은행제 제도입니다. 

 

 이런 학점은행제 학습자도 학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학점은행제

2.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신청대상 신청기간

3.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한도 상환방법

4.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신청방법

 

 

학점은행제

 

: 많은 분들이 정규 대학에서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만 대학 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사이버대학뿐만 아니라 정규 대학이 아닌 평생교육원 등에서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학점은행제 제도입니다. 이런 학점은행제는 일을 하거나 생활 여건에 따라 대학을 가지 못하는 분들이 대학을 진학하지 못하였지만 학위를 취득하고 싶으실 때 이용하면 도움이 되는 제도입니다. 

 

좀 더 자세히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설명 드리면 학교에서 듣는 수업이 아닌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 및 학습 등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며 해당 학점이 누적 및 정해준 기준에 충족하게 되면 학위취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신청대상 신청기간

 

: 2023년 부터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경우에도 대학교를 다니면서 신청할 수 있는 학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처럼 낮은 금리로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학자금대출은 대학생이나 대학원들 대상으로 학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서 시중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학위취득에 필요한 대학 학비를 대출해 주는 제도입니다. 

 

 

 이런 학자금 대출을 이제는 학점은행제 학습자도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학자금 대출 뿐만 아니라 국가 장학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대학생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 종류

 

대학생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학생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 종류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국가 장학금이 많다고

davey.tistory.com

 

▶ 고등학생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

 

고등학생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고등학생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크게 고등학생이 신청 가능한 국가장학금으로는 우수 고등학생 해외 유학 장학금, 복권기금

davey.tistory.com

 

대표적인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 대출 지원 조건으로는 지정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학습자, 만 55세 이하 학습자,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에 70점을 받은 학습자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정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지정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조회 하러가기 ◀

 

 

학점은행제-교육기관조회
학점은행제-교육기관조회-출처-학점은행제

 

-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신청 대상

  • 지정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학습자
  • 만 55세 이하 학습자 (학습 예정자도 신청 가능)
  •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에 70점을 받은 학습자 (첫 학기에는 해당사항 없음, 장애인 학생은 해당 사항 없음)

참고로 학자금 대출 신청 기간은 2023년 1월 4일부터 4월 26일까지이니 꼭 해당 기간에 지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학자금 대출신청기간

: 2023년 1월 4일부터 4월 26일까지

 

학자금 대출과 더불어 경기도 도민이라면 청소년 교통비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만 13세~만 23세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니 꼭 확인하셔서 지원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3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기간 지원한도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23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기간 지원한도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제도는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청소년(만 13세~만

davey.tistory.com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한도 상환방법

 

: 다음은 학점은행제 학자금 대출 한도 상환방법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자금 대출은 최대 4000만 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 기존에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만 학자금 대출한 도고 발생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잘 감안하셔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학자금대출 금리는 고정금리로 1.7% 금리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학업을 위해서 지원해 주는 제도라서 그런지 저금리로 대출이 이뤄지는 거 같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8년 거치 및 최장 10년 상환을 합하여 최장 18년 이내에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환방식도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식

  • 최대 4000만 원 한도까지 대출 (기존에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제외한 금액)
  • 고정금리로 1.7% 금리가 적용
  • 최장 8년 거치 및 최장 10년 상환을 합하여 최장 18년 이내에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
  •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

 추가적으로  정부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채무조정 및 저소득층 대상으로 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저소득층 전세자금 대출 금리 신청대상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저소득층 전세자금 대출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소득층이라는 의미는 기초수급 대상자이거나 사회적 배려계층을 의미하며 이에

davey.tistory.com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대상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대상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 열풍으로 인해 주식, 비트코인과 같은 투자로 인해 채무가 발생한 저신용 청년에 대

davey.tistory.com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신청방법

 

: 다음은 위에서 설명드린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신청방법에 대해서 스텝별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신청자격에 해당이 된다라고 판단이 되신다고 개인적으로 판단이 되더라도 꼭 해당 교육 기관에 신청 대상인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STEP 2 - 그럼 학자금 대출 신청대상으로 검증이 되었다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한국장학재단"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접속 링크를 검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참조하시라고 아래 접속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이지 바로가기 ◀

 

 

STEP 3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학자금 대출 실행 / 신청현황"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하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이때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STEP 4 - 본인 인증 및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서비스 이용자 등록 후 매 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기간에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학자금대출-신청현황-출처-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

 

로그인
로그인-출처-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신청대상 신청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학비가 없어서 공부를 못하는 것은 너무나도 슬픈 거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제도가 있으니 개인적으로 노력하셔서 꼭 학자금대출 신청대상이 되셔서서 혜택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농민수당 신청 자격 혜택 지역별 지원금액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농민수당 신청 자격 혜택 지역별 지원금액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농촌 발전과 농촌 지역의 인구 감소를 위해서 지역별 농민수당이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davey.tistory.com

 

 

토스 모임통장 혜택 개설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토스 모임통장 혜택 개설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학교를 다니다가 보면 회비를 걷어서 모임을 진행을 하시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

davey.tistory.com

 

 

정기예금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정기예금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대한 내용입니다.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 미국에서 공격적으로 금리를 올리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준 금리

davey.tistory.com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