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art 8에 이어, '노팅힐' 대본 완전 해석본 Part 9 관련 포스팅을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한글 해석 뿐만아니라, 공부하실때 참조 하시라고, 제가 해석한 내용도 같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같이 이용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46 William : we've got a security camera in this bit of the shop
Customer Man : so?
- William : 여기 보안 카메라가 있거든요 Customer Man : 그래서요?
: 우리는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거죠, 머를 보안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거죠~ 어디에, 샵 어딘가에~ / 그러니까 반문하며, So~ 라고 하는 거죠^^
#47 William : so, I saw you put that book down your trouser.
- William : 그래서 당신이 바지 아래로, 책을 넣는 걸 봤다는 거죠.
: 그래서, 내가 봤는데~ 멀 봤다는거죠?! 너를 봤는데~ 머하는 너를 봤냐?! 정장 바지에 책을 넣는 너를 봤다!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48 Customer Man : What book?
William : The one down your trouser.
- Customer Man : 무슨 책?!
William:당신 바지에 아래에 있는 그책
: 그러자~ 무슨 책 ?! 이렇게 반문을 하는 거죠 / 그러니까 니 정장바지 아래에 있은 그책 이렇게 대답을 합니다.
#49 Customer Man : I don't have a book down my trousers.
- Customer Man : 내 바지 밑에 책 없는데
: 발뺌을 하는 문구죠~ 나 내 정장바지에 책 없는데~ 이렇게 해석 하였습니다.
#50 William : Right, I tell you what um~ I'll call the police and um~
- William : 좋아요, 그럼 경찰을 부를게요.
: 음, 알았어, 그럼내가 너한테 말하길... 머를?! 약간 뜸들이는거죠~ 주인공 착하네요~ 내가 멀 하겠다 전화를 거는데, 누구한테 경찰에게 즉, 경찰을 부르겠다거죠~ 그러면서 약간 um 하면서 뜸을 들이죠.
#51 William : what I say? if I am wrong about book-down-the trousers-scenario, I really apologize.
- William : 머리고 해야 할까? 내가 만일 바지에 책이 있다는 시나리오가 틀렸다면, 정말 내가 미안해.
: 그리고 나서 머라고 해야지.. 이런 느낌이죠, 만약에 내가 말한 책을 훔친거에 대한 시나리오가 틀리다면 내가 정말 사과할게! 이런느낌이죠.
#52 Customer Man : okay, what if I did have a book down my trousers?!
- Customer Man : 오케이, 만약에 내가 내 바지 밑에 책이 있다며?
: 오케이, what if <- 가정법이죠~ 정말 제가 많이 쓰는 구문입니다. 만약에 내가 did 강조하는거죠~ 가지고 있다. 책이 몇권 1권이죠~ 그리고 그게 내 바지 아래에 있다면?! 이렇게 가정해서 물어보는 거죠!
# 53 William : well, ideally, when I went back to the desk, you'd
- William : 음, 이상적인적은, 내가 책상으로 돌아가면 네가
: 여기에서도, 가장접으로 물어보니까, 과거형으로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면 물어보는 것도 사실이 아니고 가정해서 물어본거니깐요. 그럼 ideally, 이상적이게 니가 ~ 하는거지~ 언제?! 내가 책상으로 돌아갔을때!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 54 William : remove the Cadigan guide to Bali from your trousers and um~
- William : 너의 바지에서, Cadigan guide to Bali를 꺼내서~
: remove 없애다, 제거하다 즉, 책을 제거한다는 거는 꺼내라는 거죠~ 꺼내서 그다음~ 이렇게 애기하고 있는 거죠~
# 55 William : either wipe it and put it back or buy it. I'll see you in a sec.
- William : 닦아서, 다시 꽃아 놓던가 아니면 사! 좀있다 봐요~
: either을 썼죠~ A 아니면 B 인 거죠~ 닦아서 다시 돌려놓던가, 아니면 사라는 거죠. 그리고 좀 있다가 보자는 애기 중에 좀 있다를 in a sec으로 줄여서 애기하는거죠.
그럼 Part 9는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 부터는 5개가 아닌, 10개로 해서 공유하고, 같이 더 많이 공부하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계속하면 좀 익숙해지는 거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공부하시죠! 감사합니다.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