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부동산

법원경매정보 무료 사이트 모음

by ★√★ 2022. 8. 1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법원 경매정보 무료 사이트 모음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재테크를 해보시면 여러 가지 분야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경매입니다. 

 

여기에서 경매는 일반인들에게 공개 매각하는 물건에 대해서 입찰을 할 수 있는 것이며 경매에 나오는 물건은 채무, 채권, 국세 체납 등으로 압류된 물건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런 물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는 유료 사이트도 있고 무료 사이트도 있습니다. 유료사이트 이용료가 부담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법원경매정보 무료 사이트를 경매를 이용해서 정보를 얻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법원경매정보-무료사이트-썸네일
법원경매정보-무료사이트-썸네일

 

경매

 

: 위에서 잠깐 설명 드렸지만 경매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매는 일반인들이 특정 부동산 물건에 대해서 공개 입찰을 하는 수단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경매에 나오는 물건들은 채권, 채무, 국세 체납 등의 사유로 압류된 물건입니다. 즉 하자가 있기 때문에 시중에 매매되는 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경매에 나오게 됩니다.

 

 공고 시작은 경매 입찰일 2주전부터 공고가 진행이 되는데 해당 경매는 민사 법원에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경매에 나오는 물건은 감평사, 감정평가사를 통해 가치를 매겨 가격을 측정합니다. 

 

 해당 가격이 입찰 가격인데 경매에 참가하시는 분들끼리 경쟁 체결 방식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경매가 낙찰이 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법원 경매정보 무료 사이트

웹사이트
웹사이트

: 위에서 설명드렸던 법원 경매에 나오는 부동산 물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중에 유료 사이트도 있고 무료 사이트도 있습니다. 

 

 만약 경매를 처음 하시고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이용료가 부담이 되는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무료 사이트를 통해서 일단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를 알아가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물론 경매에 대해서 정말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유료사이트가 아닌 무료 사이트 정보만으로도 검토가 빨리 마무리가 될 정도로 무료 사이트 유료 사이트 구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법원경매정보 무료 사이트에서도 유료 사이트 못지않게 상세한 정보가 검색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운세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료 사이트의 한계는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부동산 경매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는 무료 사이트를 통해 공부하고 추후 무료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정보에 대해서 이용을 원할 경우에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비용을 절약하는 하나의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법원경매정보 무료 사이트로는 대한민국 법원 경매정보, 두인 경매, 경매마다 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에서 법원 경매 물건, 토지 경매, 자동차 경매, 법원별 부동산 경매 등의 정보를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네이버부동산 경매 무료 사이트 이용하는 게 가장 편리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법원경매정보 무료 사이트

대한민국법원 경매정보 인사이트옥션 신한옥션SA 원스옥션
두인경매 경매일번지 경매마당 마이옥션
네이버부동산 경매      

 

 

법원경매정보 유료 사이트

 

: 위에서 설명드린 법원 경매정보 무료 사이트보다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사이트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원경매정보 유료 사이트에서는 무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더불어 임차인 현황, 등기, 주변 환경, 현황조사내역, 배당표, 물건의 상태 등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법원경매정보 유료 사이트로는 지지옥션, 탱크 옥션 등이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이용료가 상이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비교해서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지옥션 탱크옥션 옥션원
부동산태인 스피드옥션  

 

 

법원경매 참여시 검토 해야 할 사항

 

: 법원경매 참여시 검토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매를 참여하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은 해당 물건의 상태입니다.

 

 기초적인 사항으로는 권리분석, 대항력, 확정일자, 압류, 경락 대출, 감정평가서, 매각물건명세서, 등기, 배당, 명도 등이 있으며 해당 물건에 대해서 임장도 필수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경매의 경우에는 시중 매매하는 가격보다 낮게 나오지만 해당 물건에 대해서 여러가지 압류나 법적으로 해결해야 할 사항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아 꼭 전체적으로 확인해보시고 경매에 참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법원경매정보 무료 사이트 모음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법원 경매 관련해서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매 전문가에게 상담을 통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7.15 - [경제 놀이터/금융정보] -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 시 꼭 알아야 하는 사항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 시 꼭 알아야 하는 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 시 꼭 알아야 하는 사항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이 채무가 너무 많아 갚을 수 없는 상황에 신청하는 제도로 안정적이고 주

davey.tistory.com

 

 

2022.04.29 - [경제 놀이터/부동산] - 토지거래허가구역 매매 방법 및 꼭 알아야 할 사항

 

토지거래허가구역 매매 방법 및 꼭 알아야 할 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토지거래허가구역 매매 방법 및 꼭 알아야 할 사항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부동산 매매와 다르게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대해서는 어

davey.tistory.com

 

 

2021.12.07 - [경제 놀이터/부동산] - 주택담보대출 한도 계산 - LTV, DTI, DSR 정리

 

주택담보대출 한도 계산 - LTV, DTI, DSR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주택을 구매하시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하는 주택담보대출 한도 관련 내용입니다. 주택담보대출 한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LTV, DTI, DSR에 대해서 설명드리면서 정리

davey.tistory.com

 

2022.07.09 - [경제 놀이터/부동산] - 서울 재건축 예정 아파트 확인 방법

 

서울 재건축 예정 아파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서울 재건축 예정 아파트 확인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노후화된 아파트를 다시 건축하는 재건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davey.tistory.com

 

2021.12.26 - [공유 놀이터] -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