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습기 제거 방법 꿀팁 (feat. 장마철 습기 제거)

by ★√★ 2022. 8. 14.

습기-제거-꿀팀-썸네일
습기-제거-꿀팀-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습기 제거 방법 꿀팁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온도와 높은 습도는 곰팡이와 세균을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로 인해 옷이나 신발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겨 낭패를 보는 경우를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런 습기를 제거하는 꿀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기가 생기는 환경 (장마철, 비 오는 날)

 

: 먼저 습기가 생기는 환경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습기라는 것은 물기가 생기는 것인데 이렇게 습기가 생기는 것은 온도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온도차가 신기하게 문을 열어 놓지 않아도 외부의 온도에 따라 실내 온도가 바뀌면서 통풍이 되는 곳은 습기가 생기지 않는데 통풍이 되지 않는 곳에는 습기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비오는날에 많이 생기는데 1년 기간 동안 6월~8월에 진행되는 장마철에는 특히 이런 습기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장마기간에는 구름이 많아지고 일조시간 등이 감소하고 습도와 강우량은 증가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습도를 제거해야 하는 이유가 곰팡이와 세균 때문입니다. 습도가 높고 기온이 높아지면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롱에 보시면 습기가 많은 부분에는 곰팡이가 있거나 심하면 옷까지 해당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이 되어 입을 수 없는 지경까지 된다고 합니다. 즉 비 오는 날, 장마철에는 습기 제거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습기 제거 방법 꿀팁

커피-신문지
커피-신문지

: 그럼 특히 비오는 날, 장마철에 심해지는 습기를 제거하는 꿀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로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설명드릴 항목은 신문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1) 신문지를 활용하기

 

: 요즘에 신문을 구독하지 않아서 신문지를 구하기 힘들지만 일간지나 아파트에 배당되는 일일 신문이 있기에 경비실에 물어서 봐서 구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신문지는 습기를 잘 빨아 드리고 신발에 넣어 두면 제습효과가 되어 신발 말리는데 효자 역할을 합니다. 

 

2) 커피 찌꺼기 활용하기 

 

: 커피를 만들고 나면 커피 찌꺼기가 나오게 되는데 스타벅스를 포함해서 커피 매장에 가보면 이런 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나눠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시면 습기 제거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가져온 커피 가루를 천에 싸서 습기가 많은 옷장이나 신발장, 구석진 곳에 넣어두면 제습 및 커피 향을 내는 방향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양초를 이용하기

 

: 다음은 양초를 이용해서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집에서 고기를 먹고 나면 양초를 피웁니다. 그 이유는 양초를 피움으로써 습기와 고기 냄새가 어느정도는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장마철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양초를 이용하면 습기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에어콘 활용하기

 

: 에어콘은 더위를 제거하기 위한 시설뿐만 아니라 시원한 공기를 만들어서 습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 여름철에 사무실 에어컨이 세게 틀어지는 것에 대해서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름에 높은 기온으로 형성된 더위를 조금이나마 완화시키고 습기를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세게 운영하는 게 아니고 아침에 좀 세게 틀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도록 에어컨 세기가 약해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처럼 가정에서는 습기 제거에 에어콘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옷 신발 냄새 제거 꿀팁

 

: 장마 절이나 비 오는 날에는 습기로 인해 빨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옷이나 신발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꿀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옷을 빨래를 하고 나서 제대로 건조를 해주지 않으면 습기가 많은 상태로 보관이 되기 때문에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건조기를 통해서 옷을 건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건조기가 없으신 분들은 빨래를 헹굴 때 식초를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식초를 넣게 되면 살균 및 소독에 효과가 있어 세균을 억제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식초를 넣었음에도 냄새가 계속적으로 난다면 베이킹 소다나 과탄산소다로 된 산소계 표백제를 넣어 세택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건조하실 때는 젖은 빨래로 인해 집안이 건조할 수도 있으니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통해서 습기를 제거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신발의 경우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신문지를 젖은 신발안에 넣어서 건조를 시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죽 구두나 신발의 경우에는 신문지로 넣어서 건조시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가 될 때까지 충분히 말리시고 신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제대로 말리지 않고 젖은 채로 가죽 구두 및 신발을 신을 경우에는 변형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꼭 말리시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습기 제거 방법 꿀팁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장마철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12.26 - [공유 놀이터] -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2021.12.15 - [공유 놀이터/자동차 이야기] - 침수차 보험처리 가능여부

 

침수차 보험처리 가능여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침수차 보험처리 가능 여부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차 보험을 들어놨고 자신의 잘못이 아닌 경우에는 침수차라고 하더라도 보험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davey.tistory.com

 

 

2022.07.19 - [공유 놀이터] - 일사병 열사병 증상 대처방법 (feat. 더위 먹었을 때 증상)

 

일사병 열사병 증상 대처방법 (feat. 더위 먹었을 때 증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열사병 일사병 증상 대처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공유드릴 사항은 더위 먹었을 때 열사병 증상 대처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

davey.tistory.com

 

 

2022.07.11 - [공유 놀이터] - 온열질환 증상 치료법 예방법

 

온열질환 증상 치료법 예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온열질환 증상 치료법 예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높은 기온 환경에 오랜 시간 노출이 되면 열사병, 일사병, 열경련과 같은 온

davey.tistory.com

 

 

2022.01.23 - [공유 놀이터] - 무좀 원인 증상 및 무좀 없애는 방법 TOP 6

 

무좀 원인 증상 및 무좀 없애는 방법 TOP 6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무좀 원인, 증상 그리고 무좀 없애는 방법 TOP 6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이 장시간 신발을 신고 있거나 나쁜 습관으로 인해 무좀이 생기는 경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