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건강

MBP 가루 단백질 효능 부작용 (feat. MBP 가루 단백질 먹을 때 주의할 점)

by ★√★ 2021. 4. 18.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MBP 가루 단백질 효능, 부작용 및 MBP 가루 단백질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력 운동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MBP-가루-담백질-효능-부작용-썸네일
MBP-가루-담백질-효능-부작용

 

MBP

   

: MBP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BP는 Milk Basic Protein의 약자입니다. 우유 속에 들어있는 단백질이라는 뜻입니다.  우유는 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칼슘 성분이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연구에서 밝혀진 MBP라는 생리활성물질이 칼슘보다 큰 역할을 한다고 하는 요소이며, 그 MBP는 우유에 0.0048% 정도 극소량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MBP-가루
MBP-가루-출처-닥터지바고

 

이 MBP는 뼈 만드는 핵심 성분으로 골다공증 및 골절 예방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뼈가 구성되는 내용을 추가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낡은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와 새로운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는 매일 파괴와 형성을 반복하면서 조직 뼈가 유지가 됩니다. 갱년기, 노화, 영향이 부족한 경우 세포 간 불균형 발생하여 파골 현상이 두드러지게 됩니다. 상태가 지속되면 골다공증, 골절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꾸준한 운동 및 뼈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드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MBP 가루 단백질 효능

 

: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MBP는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갱년기 및 폐경기가 지난 여성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MBP를 1년 동안 섭취하면 골밀도와 골강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를 통해서도 나름대로 과학적으로 입증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뼈는 파괴와 형성 과정을 반복하는데, 그 과정을 원활히 돕는 역할을 MBP가 합니다.

 

이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하려는 사람에게도 효능을 보이며, 이미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사람도 효과를 보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한 실험으로,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토끼에게 MBP 가루 단백질 실험 결과 뼈 파괴 세포는 감소했으며, 뼈 형성 세포가 늘었다고 합니다. 토끼 뼈 형상을 보면 이전에는 뼈에 구멍이 큼지막하게 나타나 있지만, MBP 적용 후 뼈에 구멍을 현저히 작아졌고 없어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뼈 영양소로는 좋은 요소라는 것은 나름대로 입증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우리 몸은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줄어들고, 30대를 지나면서 점차 골밀도가 줄어드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여성의 경우 폐경기부터 연간 2~4% 골 소실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갱년기 여성은 골다공증으로 많이 고통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서 MBP 섭취군이 미섭취군보다 골감도가 1,5% 향상된 것을 밝혀진 것을 근거로 갱년기 여성에게 이 MBP 가루 단백질이 괜찮다는 사실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MBP 가루 단백질 부작용 및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 위에서 설명드린 MBP 효능에 대해서는 다 인지를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뼈에 좋은 MBP 라도 나름대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MBP 가루 단백질은 1일 권장섭취량 40mg 정도를 먹으면 큰 문제가 없지만, 과다하게 섭취 시 설사, 복통, 메스꺼움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유에서 추출한 물질이기 때문에, 우유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하며, 섭취 시 문제가 생긴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여 섭취를 고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식단으로 부족한 영양소는 건강기능식품 도움을 받으면 간편하고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MBP 가루 단백질이 갱년기 골다공증 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건강 정보가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하니 골다공증에 대해서 나름 걱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MBP 가루 단백질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어떤 건강기능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관련 검색어를 쳐서 여러 가지 제품을 하나하나 비교하면서 괜찮은 리뷰와 판매량을 파악해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가격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MBP 가루 단백질로 만든 제품인 뼈엔 엠비피 MBP에 대해서 이전 포스팅한 내용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뼈엔 엠비피 MBP 효능 가격 및 부작용 (섭취 시 주의 할 점,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뼈엔 엠비피 MBP 효능, 가격 및 부작용 그리고 섭취 시 주의 할 점, 후기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합

davey.tistory.com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MBP 가루 단백질 설명 및 MBP 가루 단백질의 효능, 부작용 그리고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MBP 가루 단백질이지만 부작용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 까지 다 꼼꼼히 챙겨가시면서 해보다는 득이 많은 MBP 가루 단백질 섭취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